원더걸스의 'So Hot'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커뮤니티인 유튜브에서 총 조회수 100만회를 넘기며 절정의 인기를 과시했다.
한국시간으로 지난 5월 22일 유튜브에 업로드된 원더걸스의 뮤직비디오는 국내 동영상 사이트 최다 조회수가 14만 7천회 정도인 것에 비해 단일 영상 조회수가 87만 9천을 넘기며 세계 각국 네티즌들의 3600여 개 댓글이 이어져 그야말로 전세계적인 호응을 얻어냈다.
유튜브의 한 관계자는 "국내 영상 중 이렇게 뜨거운 관심과 빠른 추세로 1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며, 이 영상 이외에도 유튜브에서 'So Hot'을 검색해 나오는 뮤직비디오들의 조회수를 합하면 이미 이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200만회를 훌쩍 뛰어넘는다"고 밝혔다.
댓글로 나타난 'So Hot' 뮤직비디오에 미국, 호주, 베네수엘라, 그리스 등 세계 각국의 반응도 다양하다. 네티즌들은 '예쁘다' '재능이 넘친다' '중독성이 강하다' 등 칭찬에서부터 '익숙한 곡이다', '동양과 서양의 미의 기준이 다르다' 등 가벼운 토론까지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타냈다.
원더걸스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원더걸스는 외국에서 봐도 트렌디하다. 재미있는 컨셉트와 신나는 리듬으로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노래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