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ABC-CNN "'코갓탤' 최성봉, 한국의 수잔 보일"


[이미영기자] '코리아 갓 탤런트'는 끝났어도 최성봉에 대한 외신들의 뜨거운 관심은 계속 되고 있다.

지난 21일 미국의 대표적인 지상파 ABC와 뉴스채널 CNN은 최성봉을 '국의 수잔 보일' 칭하며 파이널 공연 모습과 함께 인터뷰를 집중 보도했다. 방송을 통해 알려진 그의 어릴 적 모습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솔직한 심경 인터뷰까지 세세한 이야기를 소개한 것.

ABC는 20일 경희대학교에서 열린 파이널을 직접 찾아 방송사의 간판 프로그램인 '모닝 아메리카'서 최성봉과 관련 "한국의 수잔 보일이 아픈 과거를 극복했다"고 소개했다. 직접 대전을 찾아 그가 어린 시절을 보낸 지역을 둘러보는 등 그의 스토리를 진지하게 담아 눈길을 끌었다.

특히 CNN은 최성봉은 물론 그가 처음 음악을 배울 수 있게 해준 선생님과 복지사의 인터뷰도 함께 풀어내며 더욱 진솔한 그의 이야기를 전했다. 최성봉이 처음 성악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인터넷에서 발견한 연락처로 무작정 찾아갔던 당시 음대생인 박정소 씨와 그를 담당했던 복지사 유현정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어린 시절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인터뷰에서 최성봉은 "삶이 무의미하다고 느껴 여러 차례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는데, 그때마다 자신을 위로해준 유일한 친구는 음악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내 노래를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 있고, 혹시 나처럼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었다면 그것으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다.

CNN 앵커는 최성봉이 파이널에서 2위에 그쳤으나 그의 스토리와 목소리는 한국을 넘어 수백만의 전세계인들을 감동시켰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유수의 언론들은 최성봉의 사연과 놀라운 재능에 주목, 이를 통해 감동받고 있는 전세계인들의 반응을 앞다퉈 다루고 있다. 파이널 생방송 이후 업로드 된 유투브 동영상은 이틀만에 조회수가 무려 2만건을 넘어섰다.

'코리아 갓 탤런트' 파이널 최종회는 전세계에 생중계되며 전세계적으로 호응을 얻었다. 우승을 차지한 주민정을 비롯해 최성봉, 김태현 등의 유투브 동영상이 네티즌들에 화제를 낳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ABC-CNN "'코갓탤' 최성봉, 한국의 수잔 보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