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도' 김태호PD-'개콘' 서수민PD도 파업 동참…YB와 뮤비 제작


[김양수기자] 공동 파업을 벌이고 있는 방송 3사(KBS, MBC, YTN) 노조 조합원들이 YB와 함께 뮤직비디오 제작에 나선다. 방송 3사 노조 조합원 40여 명이 한데 모여 언론인판 '위 아 더 월드'를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뮤직비디오에는 KBS 박대기 기자, 최원정 아나운서, '개그콘서트'의 서수민 PD, MBC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와 '나는 가수다'의 신정수 PD, 문지애 아나운서, YTN 해직 언론인 노종면 기자 등 방송 3사를 대표하는 조합원 40여 명이 출연한다.

이들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스튜디오에 모여 YB의 노래 '흰수염고래'를 합창하며 암울한 시대에 방송인으로 살아가는 자세를 노래로 표현한다. 가수 윤도현이 직접 음악감독을 맡아 음원 녹음을 지휘하며, YB 멤버들도 합창에 동참한다. 음원 녹음 현장은 뮤직비디오로 기록할 예정이다.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16일 오후 7시30분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열리는 '방송 3사 공동 파업 콘서트'에서 상영되며 이후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다. 앞서 13일에는 티저UCC를 유튜브에 게재하고 해당 음원도 인터넷에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방송 3사 공동 파업콘서트'에는 김제동, 나꼼수, 이적, 이승환, 드렁큰타이거, 이은미, DJ DOC, YB 등 파업을 지지하는 연예인들이 무대에 오른다.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하는 KBS 민일홍 PD는 "방송사 공동 파업이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아 방송인들이 연대하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가자는 의미로 '흰수염고래'를 선곡하게 됐다"며 "시청자들이 이 뮤직비디오를 보고 잠시나마 마음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도' 김태호PD-'개콘' 서수민PD도 파업 동참…YB와 뮤비 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