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기하 "아이유와 공개 열애, 사랑 노래 가사는 픽션"


"경험담 아닌 평범하고 보편적 연애 담고 싶었다"

[이미영기자] 가수 아이유와 공개 열애 중인 장기하가 사랑 노래 가사는 픽션이라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15일 오후 이태원 스트라디움에서 열린 정규 4집 '내사노사(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장기하의 새 앨범 '내사노사'에 담긴 10곡은 전부 사랑에 관한 노래다. 평범한 사랑에 대한 열 가지 이야기를 담았다. 장기하가 아이유와 교제 사실이 알려진 후 첫 음반이라는 점에서 이같은 사랑 주제는 눈길을 끈다.

장기하는 "공개 연애를 하고 있다"라고 웃으며 "가사는 픽션이다"고 말했다.

장기하는 실제 연애 경험이 노래에 영감을 줬는지 묻는 질문에 "당연히 제가 연애를 하고 있고, 10곡이 사랑에 관한 노래다보니 실생활에서 느끼는 느낌들과 아예 무관하다고 하긴 어렵지만 제 경험담을 있는 그대로 담기보다 어떻게 하면 평범하고 보편적인 연애 장면을 담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 결과적으로 가사를 놓고보니 경험담을 갖고 가사를 적은 건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16일 자정 정규 4집 '내사노사(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를 공개한다. 이후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기하 "아이유와 공개 열애, 사랑 노래 가사는 픽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