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삼시세끼' 어촌 편과 '응답하라 1988'이 tvN10 어워즈에서 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연기 대상은 '시그널' 조진웅, 예능 대상은 '삼시세끼' 이서진에 돌아갔다.
9일 오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강호동과 신동엽의 사회로 tvN 개국 10주년 시상식 'tvN10 어워즈'가 열렸다.
tvN 개국 10년의 역사를 함께 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총망라한 특별한 시상식으로, 드라마 콘텐츠, 예능 콘텐츠, 연기자, 예능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김혜수와 조진웅, 이서진, 차승원, 류준열 등 수많은 스타들이 함께 하며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이날 드라마 부문 콘텐츠 대상은 '응답하라 1988'에, 예능 부문 콘텐츠 대상은 '삼시세끼' 어촌 편에 돌아갔다. '응답하라 1988'은 대상을 포함해 콘텐츠본상, 라미란(신스틸러), 김성균(신스틸러), 류준열(대세배우), 혜리(대세배우), 박보검(아시안스타상), 성동일(스페셜 연기상) 등 8관왕에 오르며 최다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여기에 더해 '응답하라 1997' 서인국과 정은지가 베스트키스상, 서인국이 메이드 인 tvN상 등 '응답하라' 팀이 대거 수상에 성공했다.
이날 '응답하라 1988' 신원호 PD는 '응답하라 1997'과 '응답하라 1994' 배우들과도 함께 무대에 올라 축하를 받았다.
신원호 PD는 "5년 전에 tvN에 왔을 때 시상식이 없었다. 5년 후에 큰 상을 받게 될줄 상상도 못했다. '응칠'이 있어 '응사'가 있었고, '응사'가 있어서 '응팔'이 있었다. 시리즈를 함께 했던 배우들, 작가들에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따뜻한 드라마 만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삼시세끼' 어촌 편 콘텐츠 대상으로 시상식 무대에 선 차승원은 "'삼시세끼' 찍으면서 너무 좋은 분들과 함께 생활하고 이야기하고 지내게 되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자연과 같은 오랜 동지 유해진과 돈독해졌고, 저에게는 여러모로 감사한 작품이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유해진은 "좋은 추억 만들어준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연기 대상은 '시그널' 조진웅이, 예능 대상은 '삼시세끼'와 '꽃보다 할배'의 이서진이 수상했다.
조진웅은 "제가 이 상을 받아도 되는 줄 모르겠다. '시그널'이란 작품을 할 때 행복하고 즐겁다는 것보다 무겁고 아프고, 그것을 공감해야만 했다. 많이 힘들었다"라며 "범죄도 일어나고 자연재해도 많고, 힘든 사람들이 더 많아진다. 그런 분들이 계실 때 예능을 하고, 연기를 하고 만들어가는 모든 분들이 공감을 해준다면 끝까지 연기하겠다. 계속 도약하라는 의미로 이 상을 받겠다"고 말했다.
예능대상을 수상한 이서진은 "예능으로 대상을 탈줄 몰랐다. 선생님 네 분 모시고 여행을 시작으로 예능을 시작했다. 선생님들 저 힘들까봐 많이 챙겨주셨는데 감사했다. 꼭 한 번 여행을 다시 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시그널'과 '또 오해영' 팀의 활약도 빛났다. '시그널'은 연기대상을 수상한 조진웅 외에도 김혜수가 여자배우상을, 이제훈이 PD상을 수상했다. 서현진은 'Made in tvN' 드라마상과 로코퀸 상 등 2관왕에 올랐고, 에릭은 로코킹을 수상했다.
다음은 수상내역.
▲콘텐츠대상='삼시세끼' 어촌 편, '응답하라 1988'▲예능대상=이서진(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연기대상=조진웅(시그널) ▲남자배우 & 여자배우=김혜수(시그널) 이성민(미생)▲베스트 MC=신동엽 ▲예능아이콘='꽃보다 할배'▲개근상=이영자(택시) 김현숙(막돼먹은 영애씨) ▲노예상('노력하는 예능인')=권혁수(SNL코리아) 이세영(SNL코리아, 코미디빅리그) ▲코미디=안영미(코미디빅리그, SNL코리아) 양세형(코미디빅리그)▲투스타상=조정석(오나의귀신님, 꽃보다 청춘)▲신스틸러=라미란(응답하라 1988)▲대세배우=류준열(응답하라 1988) 혜리(응답하라 1988)▲스페셜연기상=성동일(응답하라 시리즈)▲로코킹 & 로코퀸=서현진(또 오해영) 에릭(또 오해영)▲tvN 아시아상=박보검(응답하라 1988) ▲베스트키스=서인국-정은지(응답하라 1997)▲PD' 초이스=이제훈(시그널), 정상훈(SNL코리아) ▲Made in tvN= 손호준(삼시세끼) 김슬기(SNL코리아) 서인국(응답하라 1997) 서현진(또 오해영)▲콘텐츠 본상='미생' '디어마이프렌즈' '막돼먹은 영애씨' '삼시세끼' '꽃보다 청춘' '신서유기' '나인' '또 오해영' '시그널' '오 나의 귀신님' 'SNL코리아' '롤러코스터' '응답하라' 시리즈(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더지니어스' '집밥 백선생'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