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티스탁 게임' CP "주식+음악예능 결합, 몇년 전부터 생각한 포맷"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아티스탁 게임' 제작진이 주식 음악예능 콘텐츠 화제성을 예고했다.

29일 Mnet '아티스탁 게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정우영 PD, 최효진 CP, MC 이상엽, 유저 대표단 개리, 김호영, 넉살, 바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에피톤 프로젝트, 조정치가 참석했다.

정우영 PD, 최효진 CP, MC 이상엽, 유저 대표단 개리, 김호영, 넉살, 바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에피톤 프로젝트, 조정치가 29일 Mnet '아티스탁 게임'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Mnet]
정우영 PD, 최효진 CP, MC 이상엽, 유저 대표단 개리, 김호영, 넉살, 바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에피톤 프로젝트, 조정치가 29일 Mnet '아티스탁 게임'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Mnet]

'아티스탁 게임'은 아티스트(Artist)와 스탁(Stock)의 합성어인 '아티스탁'(Artistock)에 '게임'(Game)을 결합한 신개념 음악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전 세계 시청자들이 가상의 게임머니를 부여받아 참가 아티스트들의 재능에 투자하는 형식이다.

최효진 CP는 "몇 년 전 처음 기획했던 포맷이다. 시청자 분들께 시청하는 형태의 콘텐츠가 아닌, 투표 이상으로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주식 생태계와 프로그램을 결합했다. 기존 TV 콘텐츠보다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며 "'쇼미'를 오랜 시간 해오면서 각 음악 신에서 좋은 아티스트가 많다는 걸 알게 됐다. 이 분들을 골고루 소개해드리고 싶었다. 한국의 다양한 아티스트의 역량을 알려드리고 싶다"고 설명했다.

정우영 PD는 "플레이어 아티스트 48인 자체가 우리 프로그램의 큰 매력이다. 한 번도 시도되지 않은 주식 시스템을 활용해서 전세계 시청자들이 투자하고 몰입할 수 있는 방식도 기대 포인트"라 밝혔다.

서사무엘, 트웰브, 숀, 시도, 쎄이, 이바다, 모브닝, 안녕하신가영 등 인디씬 실력파 아티스트들부터 러블리즈 출신 Kei, 버나드 박, 이소정, B.A.P 출신 젤로, 위키미키 지수연, 한희준 등이 48인 아티스트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한편 '아티스탁 게임'은 10월 3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티스탁 게임' CP "주식+음악예능 결합, 몇년 전부터 생각한 포맷"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