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유지혜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2025 평화로운 교실을 위한 관계성장프로그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본 직무연수는 관내 초․중․고 신규교사·저경력(1년부터 5년차) 교사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신청하도록 안내했고 이후 희망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연수를 진행했다.
본 직무연수는 △서클 기획·회복적 교육의 철학 △마음을 연결하는 공동체놀이 △선배와의 대화 △모두를 위한 존중의 약속 만들기 △의사소통 기술 기반 상담 실습으로 구성돼 2025 관계성장(형성-개선-회복)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됐다.
본 직무연수의 특징은 선생님들이 학급 내 갈등이 발생했을 때 이를 중재하는 방법을 실습해 볼 수 있으며, 학급 내 존중의 약속을 만드는 방법 등으로 설계됐다.
또 학생·학부모와의 상담 등을 연습해 볼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현장 적용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차미순 교육장은 “2025 평화로운 교실을 위한 관계성장프로그램 직무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학급 내 갈등을 교육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역량이 신장 될 것이며, 이는 곧 평화로운 양평 학교문화 조성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저경력 교사 또는 학급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급 내 갈등 중재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