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모랜드, 흥부자 걸그룹의 신인상 도전기(종합)


오늘(22일) 새 앨범 'Freeze!' 발매…김영철도 응원해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걸그룹 모모랜드가 부지런히 달리고 있다. 이제 데뷔 9개월, 벌써 세번째 앨범을 낸 모모랜드는 대중들에 '핫루키'의 존재감을 각인 시킬 수 있을까. 또 한 번 도전이 시작됐다.

모모랜드는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새 앨범 'Freez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모모랜드는 "두번째 미니앨범이다. '어마어마해'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금방 컴백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제 데뷔 9개월 차다. 벌써 세번째 활동인데 너무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값진 시간이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모모랜드는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웰컴 투 모모랜드(Welcome to MOMOLAND)'로 데뷔한 걸그룹으로, 지난 활동곡 '어마어마해'까지 쉴 틈 없는 활동을 해왔다. '아는형님' '무한도전' '주간아이돌'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끼를 발산,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기도 했다.

멤버 주이는 최근 '무한도전' 썸머페스티벌에 출연해 폭발적인 댄스 실력으로 화제가 됐다. 주이는 "중학교 때 안 친했던 선생님들까지 부모님에게 연락을 했다고 들었다. 건너 아시는 분들까지도 연락이 왔다. 대단한 프로그램 같고, 다같이 뿌듯해했다"고 말했다.

모모랜드 멤버들은 "주이가 '무한도전'에 방송이 되고 실시간 검색어 1,2위를 했다. 모모랜드가 더 알려진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이는 "멤버 9명이 다함께 '무한도전'에 출연해 흥을 보여주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모모랜드는 같은날 컴백하는 선미, 다이아와 경쟁을 펼친다. 이에 대해 "경쟁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다이아 중에 친구도 있고 선미는 존경하는 선배님이다. 어떻게 감히 경쟁 상대가 될 수 있겠나"라며 "저희의 몫을 챙겨서 열심히 하면 다른 느낌의 반응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모모랜드는 자신들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흥이 많은 친구다. 많은 흥을 보여주면서 귀여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각각의 예쁨이 있고 귀엽고 특이한 매력이 있다. 다른 걸그룹에 비해 흥이 많기 때문에 재미있고 밝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롤모델로 소녀시대를 꼽으며 "10주년을 맞은 소녀시대 선배님처럼 우리도 롱런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 앨범 목표로는 신인상을 꼽았다.

모모랜드는 김영철과 대세 보이그룹 워너원의 특급 응원을 받기도 했다.

쇼케이스 진행을 맡은 김영철은 "'따르릉'의 첫방송을 모모랜드가 도와줬다. 85만 뷰를 기록할 만큼 화제가 됐다. 또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저를 도와준 적이 있다. '따르릉'이 잘된 이유에는 모모랜드의 힘도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그래서 다른 일을 제쳐두고 모모랜드의 쇼케이스 MC를 맡았다"고 말했다. 모모랜드의 신곡이 귀에 쏙쏙 박힌다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고 '아는 형님'에서 완전체 모모랜드를 보고 싶다고도 전했다.

모모랜드의 신곡 '꼼짝마'에는 워너원 김재환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모모랜드는 '우리와 친분은 없고 회사 관계자 분들과 이야기 해서 출연하게 됐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멤버 혜빈은 "강다니엘, 윤지성과 전 소속사에서 같이 연습한 적 있다. 연습생 때부터 친하게 지내고 있고, 방송국에서 보면 반갑게 인사할 것 같다. 지금도 잘 지내고 있다"고 친분을 자랑하기도 했다. 윤지성과 강다니엘은 영상을 통해 "모모랜드 컴백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타이틀곡 '꼼짝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응원했다.

모모랜드의 새 미니앨범 'Freeze!'는 타이틀곡 '꼼짝마'를 비롯해 '좋아', '너, 어느 별에서 왔니', '오르골', '어마어마해(EDM Ver.)', '꼼짝마(inst)'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꼼짝마'는 모모랜드의 데뷔를 이끈 작곡가 이단옆차기가 또 한 번 프로듀싱을 맡았다. 놀이공원 콘셉트에 맞는 테마 멜로디를 시작으로 트랩 소스를 사용한 트랜디한 구성이 돋보이는 팝댄스곡으로,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라는 중독성 있는 후크가 특징이다. 모모랜드는 "연습을 많이 했다.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모모랜드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Freeze!'를 공개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모랜드, 흥부자 걸그룹의 신인상 도전기(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