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윤석X하정우X유해진'1987', 5개월 대장정 끝 크랭크업


'화이: 괴물을 상킨 아이' 장준환 감독의 신작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영화 '1987'(감독 장준환, 제작 우정필름)이 크랭크 업했다.

1일 오전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리나라 현대사의 분수령인 6월민주항쟁을 다룬 '1987'이 5개월 간의 촬영을 마치고 지난 8월 27일 크랭크 업했다.

'1987'은 1987년 민주화 항쟁의 기폭제가 된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둘러싸고 진실을 은폐하려는 세력과 목숨을 걸고 진실을 알리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배우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강동원, 설경구, 여진구가 출연,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지구를 지켜라!'의 장준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공개된 크랭크업 스틸에서는 검찰청과 대공분실을 필두로 움직인 김윤석, 하정우, 이희준, 대공분실과 교도소에서 촬영을 마무리한 유해진과 박희순, 김의성의 모습이 보인다. 또 처절한 1987년 대학가의 한가운데에서 촬영 막바지를 맞이한 김태리의 모습은 단단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군분투한 이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대공처장 박처원 역할을 맡은 김윤석은 "영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이후 장준환 감독과 두 번째 작품이라서 정말 호흡이 잘 맞았다.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기폭제가 된 어마어마한 사건을 다루기도 하지만 시나리오적으로도 완성도가 높아서 관객 분들에게 빨리 인사 드리고 싶다"며 크랭크 업 소감을 전했다.

공안부장 최환 역할을 맡은 하정우는 "영화를 통해 우리의 지난 역사적 사건을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교도관 한병용 역할의 유해진은 "'1987'은 당시 우리 주변에 있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실제로 기억하는 1987년 그때는 거리에 최루탄 냄새가 나는 불안한 시절이었다. 그 기억이 어느덧 30년 전이라는 사실에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대공분실 조반장역의 박희순은 "촬영하며 실제 그 역사를 겪은 사람들에 대한 숭고한 마음이 생겼다. 작품에 참여한다는 그 자체로도 뜻 깊으며, 한 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운 배우들과 함께 작업해서 든든했다"고 전했으며 윤상삼 기자 역의 이희준은 "작품에 임하면서 공부를 많이 했다. 실존 인물을 모티프로 한 만큼 그 분의 뜻과 마음에 공감하며 연기하려 애썼다. 그런 모습이 관객들에게 잘 전달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학생 연희 역할의 김태리는 "연희는 '1987'의 수많은 인물들 속에서도 가장 평범한 사람이다. 언제나 그런 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힘을 합쳐 세상을 바꿔왔다는 그 가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영화가 될 것 같아 더욱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장준환 감독은 "끝났는지 실감이 잘 나지 않는다. 잘 끝났다는 시원함보다는 앞으로 편집과 후반 작업 과정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아직 살아계신, 30년 전 피땀 흘려 싸우셨던 그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6월민주화항쟁과 민주주의를 되새기는 작품의 취지에 공감해 출연 분량에 상관없이 흔쾌히 참여해준 배우들에게도 감사하다. 앞으로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겠다"고 크랭크업 소감을 전했다.

한편, '1987'은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윤석X하정우X유해진'1987', 5개월 대장정 끝 크랭크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탕웨이, 와일드한 분위기 여신
탕웨이, 와일드한 분위기 여신
배두나라서 소화 가능한 유니크한 패션
배두나라서 소화 가능한 유니크한 패션
'폭싹 관식母' 오민애, 우아한 실물 미모
'폭싹 관식母' 오민애, 우아한 실물 미모
김도연, 속 다 보이는 아찔한 시스루
김도연, 속 다 보이는 아찔한 시스루
김우빈, 영화계의 젠틀맨
김우빈, 영화계의 젠틀맨
임지연, 당당한 노출
임지연, 당당한 노출
영드 '갱스 오브 런던 시즌3' 연출한 김홍선 감독
영드 '갱스 오브 런던 시즌3' 연출한 김홍선 감독
신승환 "'갱스 오브 런던 시즌3'에서 만나요~"
신승환 "'갱스 오브 런던 시즌3'에서 만나요~"
'갱스 오브 런던 시즌3' 임주환, 영드 진출!
'갱스 오브 런던 시즌3' 임주환, 영드 진출!
4.27 판문점선언 7주년 기념식
4.27 판문점선언 7주년 기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