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재욱, 평창 올림픽 성화봉송 "국민 염원 담아 성심껏"


15일 서울 강남구간에 참여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배우 안재욱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다.

평창동계올림픽은 대한민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 안재욱은 지난해 평창패럴림픽 G-100 기획 다큐 '불꽃처럼 뜨겁게'와 평창동계올림픽 G-50 특별 생방송 '하나 된 열정 이제는 평창!'에 응원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지난해 11월부터 100여일 간의 여정을 돌입한 성화봉송은 13일 서울에 입성할 계획이다. 서울 성화봉송은 이날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이뤄진다. 안재욱은 강남 일대 명소가 포함된 15일에 참여, 힘찬 성화릴레이를 펼칠 예정이다.

뮤지컬 '광화문연가'에 출연 중인 안재욱은 24년간 함께한 한국,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등 각국의 팬들에게 성화봉송을 하게 된 소감과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가 되도록 응원해달라 독려했다는 후문. 그는 내달 4일에 있을 일본 팬미팅에서도 평창동계올림픽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안재욱은 "주자로 나서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 우리가 힘을 보태야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은 물론 제게도 큰 의미가 있기에 한걸음 내디딜 때마다 기도하려고 한다.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생각했기에 망설임 없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림픽은 국민 여러분도 선수들과 같은 마음일 것이다. 국민 여러분의 염원을 담아 성심껏 성화봉송을 이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서울 봉송은 안재욱을 비롯해 서울시와 각 자치구가 추천한 42명, 유명 인사, 그리고 사전 공모에 참여한 시민 등 600명이 최종 선정됐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재욱, 평창 올림픽 성화봉송 "국민 염원 담아 성심껏"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