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6억뷰 돌파…K팝 그룹 최단 기록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 비디오가 6개월 28일만에 '6억 뷰'를 돌파, K팝 그룹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뚜두뚜두' 뮤직 비디오는 13일 오전 8시 4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6억 뷰를 기록,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축전을 공개했다.

지난 6월 15일 처음 공개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211일 만에 6억 뷰를 넘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종전 기록을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무려 9개월 가까이 앞당기고, 그룹 전체를 통틀어 역대 최단 시간에 6억 뷰를 돌파하는 위엄을 자랑했다.

그동안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모두 바꿨다. 2억 뷰 돌파 시점부터는 남녀 그룹을 통틀어 신기록 행진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가운데 '3억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뚜두뚜두'를 포함해 4억 뷰를 돌파한 '마지막처럼', '붐바야'와 3억 뷰를 돌파한 '불장난', '휘파람'까지 '3억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만 5편을 보유하고 있다.

또 블랙핑크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으로 1억 뷰를 돌파한 제니의 'SOLO'를 포함해,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돌파하며 엄청난 파급력을 증명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만 1천700만명에 달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K팝 그룹이기도 하다. 지난 8월에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았다.

블랙핑크는 미국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의 레이블 인터스코프와 손잡으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의 신호탄을 알렸다. 최근에는 K팝 아이돌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 무대에서 공연한다는 소식과 함께 전세계 매체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블랙핑크는 아시아, 북미주, 유럽, 호주에서 콘서트를 개최해 데뷔 첫 월드 투어를 대규모로 펼치며 글로벌 걸그룹의 행보를 이어간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6억뷰 돌파…K팝 그룹 최단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