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저작권료 거래 플랫폼 뮤지코인이 버스킹플레이와 함께 '2019 뮤지코인 커버뮤직 챌린지'를 시작한다.
뮤지코인은 저작권료 옥션을 통해 일반인 누구나 저작권료를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투자플랫폼이다. 창작자와 K팝 생태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며 듣는 음악에서 소장하는 음악으로 음원에 대한 인식을 바꿔 나가고 있는 뮤지코인이 대중과 소통하는 이벤트로 '커버곡 콘테스트'를 준비했다.
커버 챌린지 대상 곡은 지난해 옥션 공개 후 경쟁률 300%를 기록하며 6시간 만에 완판 된 임창정의 '소주 한잔'을 포함해 트와이스의 '우아하게', 모모랜드 '어마어마해', 몬스타엑스 '솔직히 말할까', 비투비 '넌 감동이야' 등 새롭게 선보일 옥션 예정 곡들로 구성된다.
지난 2월 각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현재 국내외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몬스타엑스와 다수의 대세 아이돌, 아이유의 '미리메리크리스마스' 노래도 포함되어 있어 이번 뮤지코인 커버뮤직 챌린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뮤지코인 커버뮤직 챌린지는 3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간의 참여기간을 거쳐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정해진 총 53곡 중에서 자신 있는 곡을 선택해 부르고 정해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좋아요 수와 심사위원 평가로 뽑힌 본선 진출자 TOP24와 최종 TOP3는 라이브 영상 제작과 음악감상회 공연, 홍보 마케팅 등의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