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14일 '2TV 생생정보'에서는 전남 여수의 통갈치조림과 서울 용산구의 대왕 양다리, 강원 원주의 곤드레간자미찜과 곤드레밥을 소개한다.
이날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선 여수의 한 식당을 찾아간다. 1m 통갈치조림이 눈에 띄는 메뉴인데, 말 그대로 1m에 달하는 초대형 통갈치구이와 각종 해산물이 가득한 조림이 한상 떡하니 차려 나온다.
'맛의 본고장' 답게 각종 밑반찬도 부족함 없이 나오는데, 맛과 양을 모두 담보하는 지역 명물로 꼽힌다.
삼각지역 인근 양꼬치집은 대왕 양다리가 유명하다. 양다리를 통째로 참숯 그릴에 구워먹는 이색적인 메뉴다. 잘 익은 양다리를 직원이 먹기 좋게 잘라주는데,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입안을 단숨에 휘감는다. 남은 고기와 뼈는 양탕으로 끓여먹는데, 그 맛도 아주 좋다는 평가다.
이밖에 '장사의 신' 편에선 연매출 11억원을 기록하는 원주의 곤드레간자미찜과 곤드레밥에 대해서 알아본다. 특히 곤드레밥은 부드러운 밥이 적당히 짭짤한 양념장과 최상의 조화를 이뤄 '밥도둑'이나 다름 없다. 간자미찜은 식감과 향도 좋아서 단골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로 꼽힌다. 싱싱한 야채와 조화를 잘 이루는데, 생선과 국물, 야채의 조합이 '이보다 좋을 수 없다'는 평가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