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빌보드 1위' 방탄소년단 "다음 목표는 그래미어워즈 단독 무대"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다음 목표'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2일 오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 기념 글로벌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미디어데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이날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르며 기쁜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슈가가 과거 언급했던 목표이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 슈가는 다음 목표를 묻는 질문에 "목표가 이뤄져서 기분이 좋지만 '얘기해도 되나?' 싶기도 하다. 이번 곡은 힘든 시국에 한 분이라도 힘을 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만든 노래였기 때문이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슈가는 "그래도 목표는 말해야 하지 않겠나. 부담스럽긴 한데 연초에 우리가 그래미를 가지 않았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했었다. 이번엔 방탄소년단의 단독 무대를 해보고 싶다. 상도 받으면 좋겠지만 그게 우리의 의지는 아니기 때문에 일단은 그래미 무대에서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하고 싶다"고 답했다.

한편 빌보드는 앞서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은 스트리밍, 음원 판매,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로, 종전 최고 기록은 지난 2012년 싸이 '강남스타일'이 세운 '핫 100' 7주 연속 2위였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빌보드 1위' 방탄소년단 "다음 목표는 그래미어워즈 단독 무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