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2020 APAN STAR AWARDS'와 '2020 APAN MUSIC AWARDS'가 2021년 1월23일과 24일, 이틀간 개최된다.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주)웨이드가 공동 주최 주관하는 전 채널 통합 드라마 시상식 '2020 APAN STAR AWARDS'와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이끄는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유관단체들이 공식 인정한 최초 통합 음악 시상식 '2020 APAN MUSIC AWARDS'가 오는 1월23일과 24일 진행된다.
지난 10월 27일부터 아이돌챔프를 통해 진행된 인기상 투표에서 국내 남자 솔로 부문은 가수 강다니엘과 국내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결정됐으며, 해외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 1위를 했다. 해외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세븐틴이 1위를 차지하면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입증했다.
국내 여자 솔로 부문에서는 아이유가 국내 여자 그룹 부문에서는 아이즈원이 차지했고, 해외 여자 솔로 부분에서는 화사가, 해외 여자 그룹 부문에서는 블랙핑크가 1위를 차지했다.
아이돌챔프 남자 배우 인기상에는 김수현과 여자 배우 인기상은 서예지로 결정됐다.
드라마 OST상의 주인공에는 '이태원 클라쓰'의 'Sweet Night'을 불렀던 뷔가 차지했다. 남자 엔터테이너상에는 가수 박지훈이, 여자 엔터테이너상에는 이달의 소녀의 츄가 선정됐다.
인기투표와 더불어 음반 및 음원 성적과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가 더해져 최종으로 선정된 2020 APAN MUSIC AWARDS TOP 10 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TWICE(이하 가나다 순)가 선정됐다.
또한 올 한해 Seezn 앱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를 선정하는 'KT Seezn 스타상' 부문 역시 인기투표를 통해 배우 부문에는 손예진, 가수 부문에는 강다니엘이 치열한 경합을 거쳐 선정됐다.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전 채널 통합 드라마 시상식인 '2020 APAN STAR AWARDS' 무대에 오를 본상 총 18개 각 부문 수상자 후보도 공개됐다.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연기상 후보에 김민재, 박보검, 박해준, 주원, 지창욱이 여자 우수연기상 후보에 김유정, 박은빈, 서예지, 서지혜, 이성경이 노미네이트됐다.
연속극 남자 우수 연기상 후보에는 강은탁, 곽동연, 서도영, 윤박, 이상이가 이름을 올렸고, 연속극 여자 우수 연기상 부문에는 설인아, 심이영, 이채영, 진기주, 최윤소가 후보에 올라 올 한 해 안방극장에서 두각을 보였던 배우 중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연기파 배우'에게 수여 되는 남자, 여자 연기상 부문에는 배우 김영민, 김정현, 양경원, 오정세, 우도환, 인교진, 김선영, 손담비, 염혜란, 이엘리야, 이정은, 추자현이 후보에 노미네이트되어 명연기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는 누가 될지 주목이 된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신인상' 후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남자 신인상 후보에는 안보현, 안효섭, 이도윤, 이재욱, 이학주, 장동윤 여자 신인상 후보에는 김다미, 박주현, 이초희, 안은진, 전미도, 한소희가 후보에 올라와 '2020 APAN STAR AWARDS'가 뽑는 최고의 '신예 스타'는 누가 될지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시상식의 핫이슈인 대상 및 남자, 여자 최우수상 후보에는 강하늘, 공효진, 김수현, 김혜수, 김희선, 김희애, 남궁민, 박서준, 서현진, 손예진, 오지호, 오창석, 이상엽, 이장우, 이상우, 윤소이, 이민정, 장나라. 주지훈, 조여정, 조정석, 조윤희, 차예련, 한지혜, 현빈 등이 선정되었다.
APAN AWARDS 강민 조직위원장은 "최근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인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아티스트 및 스태프, 관계자들의 건강보호 안전 예방에 힘쓰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했다. 부득이하게 시상식을 내년 1월 23일과 24일에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APAN AWARDS 손성민 집행위원장은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는 심각한 사태가 있어 걱정은 많이 된다. 하지만 성공적인 시상식이 되도록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만반의 준비를 했다. 그렇기 때문에 남은 기간 코로나19 추이를 면밀히 지켜보며 관련 방역 대책 및 예방방역관리 지침 사항을 철저하게 준수해 성공적인 시상식이 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하루빨리 호전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말했다.
내년 1월 23일, 24일로 결정한 '2020 APAN MUSIC AWARDS'와 '2020 APAN STAR AWARDS'는 Seezn과 올레tv에서 국내 단독 생중계되며, 전 세계 200여개국에 해외 송출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