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신예은과 신곡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18일 동방신기 유노윤호 새 미니앨범 'NOIR'(느와르)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유노윤호는 신예은과 '불면'을 통해 음원, 뮤직비디오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다. 유노윤호는 "신예은이 첫 피처링을 해줬다. 정말 고마웠다. 영상에도 출연해줘서 곡의 감정선이 더 잘 표현된 것 같다. 신예은이 보컬 레슨도 자청해서 받았다더라. 열정을 보여주셔서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유노윤호는 "'불면'은 서정적인 멜로디를 담아보려고 한 이지리스닝 곡이다. 데모 버전은 빠른 템포의 레게 장르였다. 하지만 멜로디에 애수가 느껴져서 다른 느낌의 팝 곡으로 편곡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 곡 'Thank U'(땡큐)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중독적이고 위트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Thank U'를 비롯해 배우 신예은이 피처링한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 미래지향적인 무드의 'Time Machine'(타임머신), 코미디 영화 같은 유쾌한 매력의 'Loco (House Party)'(로코), 모노 드라마처럼 진솔한 가사가 돋보이는 'Need You Right Now'(니드 유 라이트 나우), 후속곡으로 활동할 'Eeny Meeny'(이니 미니)까지 시네마틱 매력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 공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