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엑소 디오가 경쾌한 어쿠스틱 포크송 '로즈'로 솔로 데뷔를 앞둔 가운데, 'SM 동생' NCT DREAM은 리패키지 앨범으로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데뷔 5주년을 맞은 블랙핑크는 '블랙핑크: 더 무비' 예고편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26일 공개되는 디오의 타이틀곡 '로즈'는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포크 장르의 곡으로, 디오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상대에게 푹 빠져 설레는 마음과 용기를 내서 고백하는 모습까지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려 기대감을 더한다.
더불어 '로즈'의 영어 버전도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 하이틴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로맨틱한 가사가 한국어 버전과는 또다른 매력을 선사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 NCT DREAM의 정규 1집 리패키지 'Hello Future'는 지난 14일 발표된 오리콘 위클리 해외 앨범 차트(7월 5~11일) 1위에 올라, NCT DREAM을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은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음악 방송 5관왕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1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앨범 톱 100 차트 1위, 말레이시아 KKBOX 한국 싱글 차트 주간 1위 등 글로벌 차트를 1위를 휩쓸었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 더 무비'의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1분 15초가량의 짧은 영상이지만 블랙핑크 멤버 4인의 진심이 압축됐다. 블랙핑크는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항상 응원해줘서 고맙다" 등 벅찬 소감을 전해 팬들의 뭉클함을 자아냈다.
블랙핑크 데뷔 5주년을 맞아 제작된 이 영화는 앞서 YG가 예고한 '4+1 PROJECT' 중 하나다. 영화는 'THE SHOW'(2021)와 'IN YOUR AREA'(2018) 콘서트 실황 5곡을 더해 블랙핑크의 히트곡 무대를 재편집해 선보인다. 국내 개봉은 8월 4일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