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솔로 아티스트 JAY B(제이비)가 새 앨범으로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6일 발매된 JAY B의 첫 솔로 EP 'SOMO:FUME (소모:퓸)'은 미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태국, 터키, 베트남 등 3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메인타이틀곡 'B.T.W (Feat. 박재범) (Prod. Cha Cha Malone)'은 멕시코, 브라질,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칠레 등 20개 국가 및 지역의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하며 JAY B의 남다른 저력을 입증했다.
JAY B는 국내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기록했다. 발매 직후 지니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벅스뮤직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B.T.W (Feat. 박재범) (Prod. Cha Cha Malone)' 뮤직비디오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공개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접속자 6만 명을 기록했으며 하루 만에 100만 뷰, 사흘 만에 300만 뷰를 돌파했다. 30일 오후에는 330만뷰를 넘어서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JAY B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JAY B는 박재범과 함께 찍은 'B.T.W (Feat. 박재범) (Prod. Cha Cha Malone) (Dance Practice Video)' 안무 영상과 #BTWCHALLENGE 콘텐츠도 공개하며 음악 팬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27일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에서 진행한 'SOMO:FUME' 발매 기념 Q&A는 1천 3백 만개의 하트와 6만 9천개의 댓글을 기록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어 태국, 필리핀, 대만의 해외 팬들과 영상 통화 팬미팅을 진행하며 실시간 기념사진과 인증샷을 찍는 등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했다.
JAY B는 Mnet '엠카운트다운', SBS '인기가요'에서 박재범과 함께 컴백 무대도 펼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처럼 JAY B는 하이어뮤직 입단 이후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발매된 'Switch It Up'은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R&B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6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며 글로벌 음악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성공적인 홀로서기의 첫발을 뗀 JAY B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