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뮤지션 산이(San E), 수란이 ‘사진’으로 듀엣 호흡을 맞춘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15일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Cyworld_Official)에 산이, 수란이 함께 한 ‘사진(하늘만 바라봐)'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산이, 수란이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사진' 음원이 일부 공개됐다. 멜로디컬한 매력이 돋보이는 원곡과 달리, 쓸쓸하고 감성적인 선율이 가을 계절감과 잘 맞아떨어지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그대로 재현한 티저 영상에는 듀엣으로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 산이, 수란의 투샷이 함께 담겨 있다. 여기에 산이의 탄탄한 래핑과 수란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뤄 두 사람의 시너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산이는 "'사진'은 학생 때 노래방 애창곡이었다. 이 노래를 다시 부를 수 있게 되어 예전 추억이 생각나고 굉장히 뜻깊다"고, 수란은 "미니홈피에 추억이 많아서 그런지 그 기억과 함께 '사진'을 부르게 되어 반갑고 설렜다. 녹음하고 촬영 하는 내내 모든 게 즐거웠다"고 애정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사진'은 힙합 그룹 허니패밀리의 박명호가 2002년 발표한 솔로 데뷔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부드러운 멜로디와 사랑하는 이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따뜻한 느낌의 감성 힙합 곡으로 싸이월드 BGM 차트에서 크게 사랑 받았다.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소유, 기프트(GIFT), 가호, 에일리, 정승환, 죠지, 하성운·펀치, 황치열, 매드클라운·이해리, 프로미스나인, 데이브레이크, 원슈타인이 참여했다.
'싸이월드 BGM 2021'의 열세 번째 가창자 산이, 수란이 참여한 리메이크 음원 '사진(하늘만 바라봐)'은 1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