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가요] 방탄소년단 뷔,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 트리' 발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에 참여했다.

뷔가 참여한 '그 해 우리는'의 다섯 번째 OST 'Christmas Tree'가 오늘 24일 오후 6시 발매된다. 'Christmas Tree'는 부드러운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낮고 감미롭게 읊조리는 뷔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으로,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뷔의 음색과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방탄소년단 뷔 프로필 사진 [사진=빅히트뮤직]

특히 이 곡은 1화에서 최웅(최우식 분)의 작업실 속 바이닐로 처음 등장해 문의가 쇄도한 바 있다. 최웅과 국연수(김다미 분)의 주요 멜로 씬에 다수 삽입된 이 곡은 극 내 중요한 코드로 쓰이며 분위기와 감정선을 끌어올렸다.

또한, 'Christmas Tree'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했으며 그와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히트 드라마 OST 작업에도 함께했던 뮤지션 김경희가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이 곡을 작업하면서 극 중 최웅이 일러스트 작업을 할 때 자주 틀어놓고 일하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라는 설정에 잘 맞으면서도 '그 해 우리는'의 메인 러브 테마 곡의 역할도 함께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대본을 분석했다.

남혜승 음악감독이 곡의 구성, 가사 작업에 상당한 고민과 노력을 기울여 만든 이 곡은 시청자들에게 사계절 내내 한없이 반짝일 크리스마스 트리가 되어줄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뷔는 부드러운 중저음과 타고난 깊은 음색으로 특유의 색깔을 더해 열렬한 찬사를 받고 있다. 뷔는 자신의 사진 속 추억들을 가사로 담은 '풍경', 첫 영어 자작곡 'Winter Bear' 등을 꾸준히 발표하며 뛰어난 음악성을 입증했으며, 특유의 보이스로 전 세계 팬을 사로잡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X-연인 최웅, 국연수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애증의 연애사를 현실감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한편, 뷔가 참여한 '그 해 우리는'의 다섯 번째 OST 'Christmas Tree'는 오늘 24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가요] 방탄소년단 뷔,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 트리'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