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징어게임', 美 배우조합상 앙상블·이정재x정호연 주연상 후보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배우 조합상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배우 조합상(SAG) 측은 12일(현지시각) 제28회 시상식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오징어 게임'은 SAG의 최고 영예상인 TV 드라마 시리즈 앙상블상 후보로 지명됐다. 앙상블상은 한해 최고의 연기력을 보여준 드라마 출연 배우 전체에게 주는 상이다.

'오징어게임'이 미국 배우 조합상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사진=넷플릭스]

SAG 역사상 한국 드라마는 물론 비영어권 드라마가 후보에 지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AG는 미국 배우 회원이 동료 배우의 연기력을 인정하는 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오징어 게임'은 '시녀 이야기'(훌루), '모닝 쇼'(애플TV 플러스), '석세션'(HBO), '옐로스톤'(파라마운트 네트워크) 등과 앙상블상을 놓고 대결한다.

이정재는 TV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 후보, 정호연은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이와 함께 '오징어 게임'은 'TV 드라마 스턴트 부문 앙상블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정재는 '석세션' 제러미 스트롱과 키에라 컬킨, 브라이언 콕스, '모닝 쇼'의 빌리 크루덥과 경쟁하며, 정호연은 '모닝쇼' 제니퍼 애니스턴과 리스 위더스푼, '시녀 이야기'의 엘리자베스 모스, '석세션'의 세라 스누크와 경합한다.

SAG 시상식은 오는 2월 27일 미국 샌타모니카 바카행어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징어게임', 美 배우조합상 앙상블·이정재x정호연 주연상 후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