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DAY6(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솔로 데뷔곡 '안녕, 잘 가'를 발표하고 올겨울을 따스한 감성으로 채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8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원필 솔로 정규 1집 'Pilmography'(필모그래피)의 보이스 트랙리스트 영상을 게재하고 국내외 팬들을 향해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원필의 솔로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비롯해 '지우게', '소설 속의 작가가 되어', '우리 더 걸을까', '외딴섬의 외톨이', '언젠가 봄은 찾아올 거야', '휴지조각', '늦은 끝', '그리다 보면', '행운을 빌어 줘'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특히 원필은 솔로 음반 전곡의 작사에 참여해 감성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뽐낸다.
솔로 데뷔곡 '안녕, 잘 가'는 원필이 작사와 작곡을 담당했고, DAY6 멤버 Young K(영케이)와 오랜 시간 곡작업을 함께 해온 작사가 홍지상이 손길을 더했다. 신곡은 고조되는 흐름에 맞춘 리듬과 장대한 규모의 편곡이 특징이고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원필은 보이스 트랙리스트에서 읊은 "그가 있던 서재의 풍경이 뒤틀린다. 숨겨온 슬픔이 차올라 그의 눈에서 뚝 떨어진다. 그는 멀어지는 그녀의 뒷모습에 대고 소리 없이 있는 힘껏 외쳐 본다. 사랑했다고. 사랑한다고"라는 문장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예고했다.
또한 원필은 이번 티저 콘텐츠에서 특유의 감수성과 따뜻한 음색으로 팬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지난 27일 공개된 리사이팅 영상에서 소설가로 변신해 소설 'Pilmography'를 집필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이어 보이스 트랙리스트 영상에서는 소설 'Pilmography'를 낭독하고 신보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 권의 책 속 목록같이 자리한 10곡을 이야기처럼 들려주며 수록곡들 간의 유기성을 강조했고 "이제 그는 발앞에 그려진 새로운 출발선 위에 선다"는 스스로에게 되뇌이는 듯한 끝맺음 문구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전했다.
원필은 첫 솔로 작품을 정규 음반으로 만들기 위해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수놓은 것은 물론 앨범 전체적인 구성에 참여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쏟아부었다. 원필(WONPIL)과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합쳐 만든 신보명 'Pilmography'는 DAY6와 그룹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를 통해 차분히 쌓아온 음악 필모그래피가 담겨있음과 동시에 '지금의 원필'을 나타내는 지표를 뜻한다. '예뻤어',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K팝 대표 밴드' DAY6의 대표 인기곡을 포함해 여러 수록곡 작업에 참여하며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수식어에 힘을 보탠 원필의 첫 솔로 작품에 글로벌 K팝 리스너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뿐만 아니라 원필은 솔로 앨범 발매에 이어 단독 콘서트 개최로 팬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린다. 솔로 단독 콘서트 'Pilmography'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펼쳐질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된다.
한편 원필의 다정한 손길이 차곡히 담겨 있는 첫 솔로 앨범 'Pilmography'는 2월 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