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안84 "'나혼산' 때문에 결혼 안 하는 거 아냐, 항상 외롭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웹툰 작가 기안84가 외로움을 호소했다.

MBC 웹 예능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 측은 지난 9일 '(전) 동거인이 밝히는 대세 침착맨의 실체 (침착맨X주호민X기안84 feat. 유퀴즈)'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기안84가 항상 외롭다고 고백했다. [사진=M드로메다 스튜디오 유튜브]

이날 기안84는 "개인전을 앞두고 있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돈을 벌라고 전시회를 하냐"는 질문을 받은 기안84는 "돈 벌려고 했으면 웹툰을 끝내지 않았을 것"이라며 "순수 미술을 해보고 싶다는 꿈이 있었다"고 전했다.

또 기안84는 "올해 39살인데 결혼을 안 하고 있다. '나 혼자 산다' 때문에 일부로 그러는거냐"는 질문을 받고 황당해했다. 그는 "'나 혼자 산다'를 오래 하려고 결혼을 안 하는 게 아니다. 만나는 친구에게 '프로그램 때문에 헤어져야겠다'라고 할 수는 없지 않나"라고 답했다.

이어 기안84는 "항상 외로웠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자 주호민은 "기안84는 안 외로운 적이 없었다"라며 "세상에 가장 시끄러운 곳에 데려다 놔도 외롭다고 한다. 파티에 가도, 예능을 봐도, 심지어 드라마 '왕건'을 봐도 외롭다고 한다. 막 웃어서 재밌냐고 물으니 '그냥 그렇다'고 하더라"라고 증언했다.

방송 말미 기안84는 "나에게 이말년, 주호민이란?"이라는 질문에 "고향"이라고 답했다. "뭐든지 다 얘기할 수 있고, 너무 편하다"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이에 주호민이 "'나 혼자 산다'도 고향이라고 하는 거 아니냐"고 하자 기안84는 "그럼 평생 혼자 살라는 얘기냐"라고 해 웃음을 더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안84 "'나혼산' 때문에 결혼 안 하는 거 아냐, 항상 외롭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