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브 첫 걸그룹' 르세라핌, 데뷔 앨범으로 쏟아낸 신기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하이브 최초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차트를 접수하며 K-팝 지형도를 재편하고 있다.

지난 2일 발매된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홍은채)의 데뷔 앨범 'FEARLESS'는 5월 2일 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2위에 올랐고, 같은 날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인 모라, 레코초쿠 음반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4일 오후 2시 기준 일본, 브라질,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칠레 등 총 1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2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르세라핌 'FEARLESS'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2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르세라핌 'FEARLESS'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르세라핌은 국내 음반시장도 단숨에 접수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 'FEARLESS'는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인 2일에만 17만 6,861장 판매됐다. 이는 역대 걸그룹의 데뷔 음반 중 1일 차 최다 판매량이다. 지난 3일까지 누적 24만 2,270장이 팔려 르세라핌은 단 이틀 만에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위 기록인 22만 7,399장을 뛰어넘는, K-팝 걸그룹의 새 역사를 썼다. 'FEARLESS' 앨범은 5월 3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음원 차트에서의 기세 역시 매섭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데뷔곡 'FEARLESS'는 발매 첫날 한국 20위를 비롯해 일본 등 10개 국가/지역 'TOP 200' 차트에 진입했다. 이 곡은 5월 3일 자 일본 라인뮤직 일간 '톱 송' 차트 4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데뷔 앨범의 모든 수록곡이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에 차트인했고, 타이틀곡 'FEARLESS'는 발매 직후인 2일 오후 7시 벅스에 7위로 진입한 뒤 3일 오후 1시 3위까지 상승했다.

'FEARLESS' 뮤직비디오는 4일 오후 2시 현재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 중이다. 르세라핌의 데뷔곡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공개된 지 19시간 만에 1,000만 회를 돌파하면서 올해 데뷔한 신인 걸그룹의 뮤직비디오 중 최단기간 1,000만 뷰 달성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4일 오전 2시 경에는 2,000만 뷰를 넘길 정도로 조회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르세라핌은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 및 음반 차트, 그리고 뮤직비디오 조회 수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클래스가 다른 팀'의 탄생을 제대로 신고했다. 데뷔하자마자 무수한 기록을 쏟아내면서 K-팝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르세라핌은 오는 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FEARLESS' 활동에 나선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브 첫 걸그룹' 르세라핌, 데뷔 앨범으로 쏟아낸 신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