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빙,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 독점 생중계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티빙(TVING)이 오는 20일과 21일에 걸쳐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KCON 2022 Premiere in Chicago' (이하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를 독점 생중계한다.

지난 10년여간 전 세계에 K-컬처를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서 자리한 'KCON(케이콘)'은 2022년 새롭게 도래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과 오프라인 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축제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케이콘 프리미어 관련 이미지 [사진=티빙]
케이콘 프리미어 관련 이미지 [사진=티빙]

티빙은 지난 7일 한국의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도쿄에서 14-15일 양일간 진행된 케이콘 2022 프리미어 무대를 모두 실감나게 생중계하며 전세계 K팝 팬들의 크나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다가오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 중계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콘 2022 프리미어의 마지막 일정으로서 미국 현지 시각으로 20일~21일 로즈몬드 씨어터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에는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K-POP 아티스트의 출연으로 눈길을 끈다.

시카고 라인업으로는 비투비(BTOB), 크래비티(CRAVITY), 엔믹스(NMIXX), 스테이씨(STAYC), 티오원(TO1)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활약으로 탄탄한 글로벌 팬층을 자랑하는 비투비부터 데뷔 후 꾸준히 인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차세대 청량돌 크래비티,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을 갈아치운 K-POP 유망주 엔믹스와 발표하는 타이틀 곡마다 음원 차트를 강타하며 대세 존재감을 자랑하는 스테이씨, 이미 'KCON:TACT(케이콘택트)' 무대를 통해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티오원까지 이들이 새롭게 보여줄 무대에 귀추가 주목된다.

케이콘은 2012년 미국 캘리포니아 공연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북미, 중동, 유럽 등 전 세계 9개 도시에서 110만명 이상의 K-컬처 팬들을 만났다. 2020년부터는 총 다섯 차례의 'KCON:TACT(케이콘택트)'를 통해 2,245만명의 관객과 디지털 만남으로 소통하며 전 세계 K-컬처 팬들을 만나 언택트 페스티벌로 한 단계 더 진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2년 간의 공백을 뛰어넘어 올해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디지털과 오프라인 관객이 함께하며 하나되어 즐기는 하이브리드 축제로 또 한 번의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그동안의 중계 노하우를 통해 생생하고 실감나는 공연으로 이용자들에게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OTT 특성을 살려 더욱 많은 팬들에게 K-컬처를 선보이는 소통창구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월드넘버원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는 5월 20일과 21일(미국 현지시간) 티빙에서 단독 생중계된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VOD 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빙,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 독점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