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마이걸 '던던댄스', 1억 스트리밍 달성…음원파워 굳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세 번째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공인 음악차트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7일 오마이걸의 'Dun Dun Dance'가 누적 스트리밍 1억 건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마이걸 단체 이미지. [사진=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 단체 이미지. [사진=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앞서 기록을 세웠던 '살짝 설렜어(Nonstop)'와 'Dolphin'에 이어 통산 세번째 플래티넘을 달성한 것.

지난해 5월에 발매된 'Dun Dun Dance'는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와 중독적인 훅이 돋보이는 Nu-Disco 스타일의 곡이다. 밝고 경쾌하면서도 아련함과 애틋함이 묻어나는 특유의 감성으로 오마이걸 표 댄스 팝의 정수를 담아냈다.

오마이걸은 'Dun Dun Dance'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 음악방송 3관왕, 초동 판매량 자체 최다 기록 경신 등 각종 기록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더불어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제31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상큼하고 밝은 에너지가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각종 방송 및 SNS 등에서 커버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발매 약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마이걸 '던던댄스', 1억 스트리밍 달성…음원파워 굳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