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임영웅이 방탄소년단 정국과 뉴진스를 제치고 1월 KM차트 아티스트 부문 1위에 올랐다.
2일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하 한매연)이 주관하는 케이팝 차트인 'KM차트' 1월 차트 결과가 공개됐다.
KM차트는 매월 5일부터 18일까지 총 14일 동안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후 20일 월간 차트 순위를 발표한다. 1월 KM차트 결과는 지난 1월 20일 최초 오픈 이후 총 12일 동안 마이원픽(MY1PICK), 아이돌챔프 앱에서 선호도 투표가 이뤄졌다.
1월 KM차트 공개 결과 임영웅이 K-MUSIC Artist 차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3위는 뉴진스가 이름을 올렸다.
K-MUSIC 차트는 뉴진스 'Ditto'가 1위로 선정됐다. 이어 임영웅 'London Boy', 정국(방탄소년단) 'Dreamers'가 각각 2위, 3위 자리에 올랐다.
지난 11월에 컴백한 임영웅과 정국은 높은 선호도 투표 결과에 힘입어 1월 K-MUSIC차트, K-MUSIC Artist 차트 각각 상위권에 오르며 탄탄한 팬덤 파워를 과시했다.
또 HOT Choice(인기) 차트 남자 및 여자 부문에 임영웅, 위키미키가 각각 1위 영예를 차지했다. 남자 부문 2·3위는 김호중, 저스트비가 선정됐다. 여자 부문 2·3위는 드림캐쳐와 시크릿넘버로 나타났다.
ROOKIE(신인) 차트의 경우 남자 부문에 블랭키가, 여자 부문에 하이키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남자 부문 2·3위는 에이머스, 트랜드지가, 여자 부문 2·3위는 케플러, 아일리원이 선정됐다.
아울러 마이원픽 선호도 조사 투표 집계 기준 '이 달의 HOT Choice(인기 남/여) 차트', 'ROOKIE(신인 남/여) 차트' 1위 수상팀에게는 1주일 간 홍대입구역 스마트쉘터(상행·하행 총 10면) 대형 LED·LCD 스크린에 축하광고가 송출예정이다.
KM차트는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에게 케이팝 글로벌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선보이는 케이팝 차트다. KM차트는 △K-MUSIC(음원) △K-MUSIC Artist(아티스트) △HOT Choice(인기 남·여) △ROOKIE(신인 남·여) 총 네 부문의 차트를 월간·분기 단위로 공개한다.
2월 KM차트 선호도 투표는 일정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실제로 오는 2월 5일부터 18일까지, 총 14일 동안 마이원픽, 아이돌챔프 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