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찬원, 오늘(20일) 정규 1집 'ONE' 발매…13곡 전곡 '킬링 포인트'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가수 이찬원이 20일 정규 1집 'ONE'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활동에 나선다.

정규 1집 'ONE'에는 타이틀곡 '풍등'을 포함해 '사나이 청춘' '건배' '바람 같은 사람' '트위스트 고고' '밥 한 번 먹자' '오내언사'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망원동 부르스' '좋아좋아' 등 총 13곡이 수록됐다.

이찬원 콘셉트 포토 [사진=초록뱀이앤엠]

타이틀곡 '풍등'은 연인 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풍등'이라는 소재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표현했으며, 이찬원의 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풍등'은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현재 또는 미래가 될 수 있는 '사랑'이라는 아름다운 시간들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성숙한 표현과 섬세한 강세의 표현으로 완숙해져가는 이찬원의 보컬도 하나의 감상 포인트로, 듣는 이에게 마치 영화 속에 빠진 것만 같은 기분을 선물한다.

'풍등' 외에도 이찬원은 '찬또배기'로 불리던 자신을 단숨에 뛰어넘을 수 있을 만큼 잘 어울리는 '사나이 청춘', 가슴 절절하게 만드는 '바람 같은 사람', 여름날 여행의 설렘을 표현한 '트위스트 고고', 정통 트로트 사운드가 매력적인 '밥 한 번 먹자', 연인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노래한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호소력 짙은 보컬이 담긴 '망원동 부르스', 무한 사랑을 그려낸 '좋아좋아'를 통해 폭넓은 음악 세계를 들려준다.

또한, 작사에 참여한 '건배'에선 지금까지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친구와 미래의 우정에 대한 이찬원의 고민과 생각을 느낄 수 있으며, '오내언사'를 통해선 작곡 및 작사는 물론, "오늘도 내일도 언제나 사랑합니다"라는 팬을 향한 이찬원의 사랑을 엿볼 수 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찬원, 오늘(20일) 정규 1집 'ONE' 발매…13곡 전곡 '킬링 포인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