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영웅, 글로벌도 통했다…4월 미국→태국 개봉 확정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가수 임영웅 영화가 글로벌 개봉을 확정했다.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를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국내에 이어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4개국에서 4월 중순 개봉을 확정했다.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4월 글로벌 개봉된다. [사진= CJ 4DPLEX]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4월 글로벌 개봉된다. [사진= CJ 4DPLEX]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역대 극장에서 개봉된 공연 실황 영화 중에서도 손꼽히는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장르'로 자리매김한 임영웅의 특별함에서 나왔다.

임영웅은 10대부터 90대까지 커버한다고 할 수 있을 만큼 폭넓은 연령대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한 섬세한 감정선과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은 지금과 같은 인기를 모으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한 활동으로 멜론 등 뮤직비디오 및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이런 경쟁력 덕분에 임영웅은 10~30대 젊은 층과 온라인을 통해 K-POP을 접하는 해외로도 팬덤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 거주 한인들뿐 아니라 BTS, 블랙핑크 등 아이돌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K-POP 팬들이 유튜브와 음원 차트 상위권에 항상 랭크되어 있는 임영웅을 보고 그가 누구인지 알아가면서 팬이 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지난 2월 LA 돌비시어터(3,400명 규모)에서 진행된 'IM HERO' 앵콜 공연은 이틀 연속 매진을 기록했으며, 팬들이 만들어낸 하늘빛 물결로 가득 찬 공연장 주변 모습으로 현지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임영웅의 인기와 막강한 팬덤, 이제껏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앵글로 촬영된 'IM HERO 앵콜 서울 공연' 실황과 오직 영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공개 인터뷰 장면이 담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시너지가 글로벌 개봉에서도 흥행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영웅, 글로벌도 통했다…4월 미국→태국 개봉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