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3 가을 JOY트레킹] 우이암 단풍산행에 취해보세요


본지,내달 28일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개강
오은선 대장 등 정상급산악인 맞춤 지도
무용가 홍세희 교수 '걷기 명상' 특강…경품도 푸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붉게 물든 단풍 아래 펼쳐지는 번화한 서울시내의 풍경은 북한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절경이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고즈넉한 단풍길을 걸으며 지친 심신을 충전해보자.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북한산 국립공원 도봉산 우이암에서 내달 28일 오전 9시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열린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내달 28일에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내달 28일에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트레킹교실은 7회까지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뜨거운 호응 속 8회 행사를 맞는다.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은 최근 급증한 등산인들에게 안전 산행 정보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등산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다.

올 가을에는 도봉산 원통사 우이암 코스를 걷는다.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해 우이동 가족캠핑장, 원통사를 거쳐 우이암에 도착해 다시 만남의광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다.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능선에 오르면 만장봉, 오봉, 선인봉, 자운봉이 우뚝 솟은 도봉산의 봉우리를 감상할 수 있고, 한폭의 그림 같은 서울 시내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코스 길목에 있는 원통사는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가 기도했다고 알려진 사찰로, 영험한 바위의 조화가 맑은 정기를 선사한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우이암 코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우이암 코스.

본격 트레킹에 앞서 다채로운 사전 행사도 마련됐다.

오은선 대장이 이번에도 함께 하며 건강한 트레킹 문화 확산에 앞장 선다. 오은선 대장은 세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를 완등한 신화의 주인공.여성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보다 남녀를 통틀어 세계에서 유일하게 15개월만에 8천미터급 8개봉을 무산소로 등정한 것으로 더 유명하다. 오 대장은 '살아있음의 행복'을 주제로 특강을 한 후 참가자들과 함께 산로를 걸으며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도와줄 계획이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왼쪽)이 지난해 10월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북한산성분소 인근에서 진행된 트레킹을 하고 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산악인 오은선 대장(왼쪽)이 지난해 10월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북한산성분소 인근에서 진행된 트레킹을 하고 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또한 정영자 한국노르딕워킹협회 강북지부장이 최근 MZ세대들에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다이어트 걷기의 끝판왕, 노르딕워킹' 특강을 준비했다. 주부 모델이자 퍼스널트레이너로 유명한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 소장는 이번에도 등산 스트레칭으로 참가자들의 몸을 풀어줄 계획이다.

이번에는 특히 안무가·무용가로 활동 중인 홍세희 이화여대 초빙교수와 정이와 이화여대 무용과 강사가 '걷기 명상'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몸을 치유하는 법과 산행의 의미를 들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가수 고정우가 홍보대사로 함께 한다. 고정우는 가을맞이 트레킹 교실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가해 산행을 도와줄 예정이다. 고정우 지난 5월 데뷔 앨범을 내고 타이틀곡 '탱자탱자'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기념품과 풍성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유료 참가자들은 트레킹이 끝난 후 폐막식에서 행운을 추첨하는 소소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은 당첨된 추첨권으로 경품을 수령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 행사명: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

▶ 후 원: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

▶ 협 찬: 오들로

▶ 일 시: 2023년 10월 28일(토) 오전 9시

▶ 장 소: 우이동 만남의 광장

▶ 인 원: 선착순 100명

▶ 참가비: 사전예매 20,000원

▶ 문 의: 02)334-7114(내선 201), biz@joynews24.com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참가 신청 바로가기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참가 신청 바로가기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3 가을 JOY트레킹] 우이암 단풍산행에 취해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