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청 "임산물 유통‧가공분야 공모사업 참여 하세요"


산지종합유통센터·가공산업활성화 2개 사업 총사업비 60억 원 규모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단기소득임산물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통·가공분야 기반시설을 지원하는 '20225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산지종합유통센터(40억원), 가공산업활성화(20억원) 2개 사업이고 총사업비는 약 60억원 규모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0일까지다. 사업대상지가 소재한 시‧군‧구 산림부서에 사업계획서 등 공모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적격성을 검토한 후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7월 중순 공모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자로 최종 선정된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산림조합 등은 사업비를 지원받아 유통·가공 기반 시설을 갖추게 된다.

산림청이 단기소득임산물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통·가공분야 기반시설을 지원하는 '20225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총 사업비는 60억원 규모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이 단기소득임산물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통·가공분야 기반시설을 지원하는 '20225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총 사업비는 60억원 규모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은 "이를 활용해 임산물 가공·판매 경쟁력을 갖춰 더욱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사업별로 지원자격, 조건 등 내용이 다르다. 이에 따라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 또는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 공모계획을 참고하거나 관할 시‧군‧구 산림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2025년도 임산물 유통‧가공분야 공모사업에 임산물 생산자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임산물 소득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임산물 유통‧가공분야 공모사업 참여 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