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4 봄 JOY트레킹] 고정우 "북한산 오르며 '아침마당' 왕중왕→뮤지컬 캐스팅"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고정우가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2회 연속 홍보대사를 하며 확 바뀐 일상을 공개했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20일 오전 9시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산림청·한국산악회·강북구가 후원, 유럽 최고 애슬레저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홍보대사를 맡은 가수 고정우가 20일 오전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막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홍보대사를 맡은 가수 고정우가 20일 오전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막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이날 '희망찾기 트레킹 대회' 홍보대사로는 TV조선 '미스터트롯2', KBS 1TV '아침마당-도전 꿈의 무대', KBS 2TV '인간극장'을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라이징 스타' 고정우가 2회 연속 선정됐다.

고정우는 "지난해 이어 올해 홍보대사를 맡게 돼 감사하고 마음이 즐겁다. 북한산과 인연이 굉장히 깊다. 내 몸무게가 140kg였는데 북한산을 오르며 50kg 감량했고, 좋은 일도 많이 생겼다. '아침마당-도전 꿈의 무대'에서 1대 왕중왕 박서진, 2대 왕중왕 신성에 이어 3대 왕중왕이 됐다. 홍보대사를 하며 뮤지컬 '싯다르타' 주연 싯다르타 역으로 출연하게 됐다"고 말하며 단숨에 박수를 이끌어냈다.

이어 고정우는 "MZ세대로서 요즘 등산을 많은 분들이 사랑하고 계신다. 산이 건강해야 우리도 건강해진다. 자연이 건강해야 자손이 건강하게 북한산을 지켜줄 수 있다. 5월 신곡 사랑해달라. 즐겁고 안전한 산행 하길 바란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번 행사는 북한산 진달래 능선을 다녀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지난 2022년 4월에 이은 앵콜 트레킹으로, 웅장한 만경대리지, 백운대, 인수봉 파노라마를 감상하며 아기자기한 산길을 걸을 수 있다.

북한산 진달래 능선 코스는 봄을 알리는 진달래와 벚꽃이 우이동부터 대동문에 이르기까지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꽃길이다. 진달래능선에 올라서면 북한산의 삼각 파노라마가 한 눈에 들어오고, 능선 중간중간 있는 바위 위에 올라서면 서울 시내가 내려다보인다. 초보자가 걷기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비경을 간직하고 있어 봄 등산객들이 즐겨찾기에 안성맞춤이다.

봄꽃이 활짝 개화한 만큼 지천에 흐드러진 야생화를 즐길 수 있다. 우천시에는 빗소리를 들으며 촉촉히 젖은 숲길과 싱그러운 봄꽃을 즐길 수 있어 북한산의 또다른 속살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날 트레킹에서는 산길을 걸으며 친환경을 실천하자는 의미로, 플로깅(Plogging)이 함께 진행된다. 개인 집게와 쓰레기봉투가 준비물로,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은 주변의 휴지와 쓰레기를 주우며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이날 참가자 전원에게는 컵라면, 에너지바, 생수 등 든든한 산행을 위한 음식과 선크림, 등산스카프 등 기념품이 제공됐다. 아울러 유료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명품 브랜드 '그로바나'(GROVANA)시계, 파나소닉 무선 청소기, 오들로 등산의류, 반려견 영양제 등 경품이 증정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4 봄 JOY트레킹] 고정우 "북한산 오르며 '아침마당' 왕중왕→뮤지컬 캐스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