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산림복지진흥원-횡성군청, 업무협약 손잡아


상생발전·산림복지 가치 실현 위한 상호협력 초점 맞춰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뜻을 모았다. 진흥원은 횡성군과 상생발전을 비롯해 산림복지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9일 횡성군청에서 열렸다. 주요 협약 내용은 △횡성군민을 위한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 △산림복지·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과 홍보 공동 노력 △정책지원·행정 협력을 통한 산림복지 가치 실현 등이다.

진흥원과 횡성군은 이에 따라 지역 내 노인, 저소득층에 대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원, 횡성군 지역자원 연계 숲여행 활성화, 지역 특용작물 연계 사업 기획과 운영, 지역 축제·행사 등에 관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태헌(오른쪽)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김명기 횡성군수가 지난 9일 횡성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산림청]

진흥원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활력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림·관광·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주민 여가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겠다"며 "고품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산림복지진흥원-횡성군청, 업무협약 손잡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