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방신기, 골든디스크 대상(종합)


 

인기그룹 동방신기가 제2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14일 오후7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동방신기는 "우선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예전에 동방신기 다섯명이 소년시절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을 때가 있었다"면서 "우리가 여러가지 일을 겪으면서 지금의 동방신기가 사는 마을이 됐고 그 마을이 'SM타운'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방신기는 또 팬 클럽 '카시오페아'와 소속사 식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유노윤호 영웅재중 믹키유천 시아준수 최강창민으로 구성된 동방신기는 지난 2004년 데뷔한 후 올해는 3집 "'오'정.반.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유노윤호가 본드가 든 음료수 테러를 당하고 영웅재중이 친자확인소송에 휘말리는 등 악재에 시달리면서도 화려한 퍼포먼스와 가창력으로 가요계를 뜨겁게 달궜다.

한편 골든디스크는 일간스포츠 한국음악산업협회 쎄씨가 공동 주최하는 가요시상식으로 음반판매량을 바탕으로 국내 대중가요와 뮤직비디오 우수작을 선정한다.

지난 86년부터 시작돼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올해는 대상 동방신기를 비롯해 골든디스크 부문, 디지털 부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수상자를 배출했다. 또 '한류스타' 류시원과 최근 KBS에서 나와 프리랜서를 선언한 강수정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다.

특히 올해는 총 10팀의 본상 수상자가 모두 남성 가수여서 눈길을 끌었다.

본상 수상자 중 10집을 발표한 신승훈은 1집부터 10집까지 모두 골든디스크 상을 수상하는 진기록을 수록해 눈길을 끌었다.

또 최근 50년에 가까운 음악생활을 정리하고 은퇴를 선언한 '록의 대부' 신중현이 공로상을 수상했고, 대선배인 신중현의 수상에 동방신기 sg워너비 등 후배 가수들은 모두 기립박수로 존경심을 표했다.

다음은 각 부문 수상자 명단

◇ 대상

동방신기

◇ 골든디스크 부문

▲본상(총 10팀)=버즈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 손호영 엠씨더맥스 sg워너비 동방신기 바이브 김종국 신승훈

▲신인가수상=슈퍼주니어 씨야 가비엔제이

▲인기상=백지영

▲힙합상=MC몽

▲트로트상 =장윤정

▲공로상=신중현

◇ 디지털 부문

▲대상=sg워너비

▲인기상=이루

◇뮤직비디오 부문

▲감독상=차은택

▲작품상=바이브 '그남자 그여자'

▲인기상=슈퍼주니어 'U'

조이뉴스24 박은경기자 imit@joynews24.com 사진 류기영기자 ryu@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방신기, 골든디스크 대상(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