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효신, '대조영' OST로 '눈의 꽃' 인기 넘을까?


박효신과 브라운아이드걸스가 KBS 대하 드라마 '대조영'의 OST에 참여, 감동을 더해주고 있다.

박효신,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장편 역사드라마의 타이틀 곡과 테마곡에 자신들의 목소리를 삽입했다. 음원 발표전부터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OST가 25일 발매되는 것.

박효신이 부른 타이틀곡 '애상'은 환희, 먼데이키즈 등의 곡을 써준 박해운과 양파, 아이비의 곡에 가사를 입힌 강은경의 완벽한 호흡으로 탄생됐다.

'애상'은 극중 최수종이 조국을 그리는 감정,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이루지 못한 사랑과 연민 등을 표현한 애절한 발라드다. 특히 마지막에서의 호소력 있게 터지는 세 번의 후렴구와 함께 점점 고조되는 리듬과 스트링의 조화는 듣는 이로 하여금 한번에 빠져들게 하는 중독성과 진하게 남는 슬픔의 여운을 담고 있다.

또한, 많은 여자 후보 가수들 중에 선택된 브라운아이드 걸스의 리드 보컬 나르샤가 부른 '그대는 모르죠'는 대조영의 연인인 초린(박예진)의 테마 곡으로서,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버즈)를 작곡한 이상준의 작품이다. 기존의 브라운아이드 걸스의 음악 색깔과는 색다른 나르샤만의 깊고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인다.

현재, 드라마 대조영은 KBS의 절대적인 노하우가 살아 숨쉬는 영화를 방불케 하는 스케일과 주인공 최수종을 포함한 각 배우들의 포스가 더해져 시청률 30%를 웃도는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대조영 OST 음악이 공개되면 그 감동은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필호 음악감독이 진두 지휘한 이번 대조영 OST는 23일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선공개되며, 25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된다.

조이뉴스24 강승훈기자 tarophine@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효신, '대조영' OST로 '눈의 꽃' 인기 넘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