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수근, 'KBS 창작동요대회' MC로 발탁


개그맨 이수근이 'KBS 창작동요대회'의 MC로 발탁됐다.

이수근은 7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리는 'KBS 창작동요대회'의 진행을 맡게됐다.

이수근은 개그맨으로서 끼와 재능이 뛰어나고 아이들과 잘 어울리는 이미지라는 판단하에 사회자로 결정됐다. 이외에도 KBS의 동요프로그램 '누가 누가 잘하나'의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 최동석-이선영과도 함께 진행을 맡아 발군의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올해로 19번째 개최되는'KBS창작동요대회'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참신하면서도 감각적인 동요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노랫말을 먼저 공모한 후 선정된 노랫말에 곡을 붙일 수 있게 했으며, 초등학생 어린이가 포함된 팀은 누구나 무대에 설 수 있는 자격을 주는 등 다른 동요대회와 차별되는 노력을 해 왔다.

이번 동요대회에는 200여 편의 공모 작품 중 동요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어린이들이 좋아할 요소를 갖춘 열 두 곡의 작품이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되며 입상작에게는 한국방송사장상이 주어지게 된다.

경연 외 순서로는 개그콘서트 옹알스의 조준우가 역대 대회수상곡을 마술과 접목시켜 재미있게 소개하는 특별무대도 마련된다.

'2005 KBS창작동요대회' 대상수상곡으로 현재 어린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동요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의 곡에 담긴 에피소드도 들어본다.

'KBS 창작동요대회' 방송은 27일 오후 1시 55분부터 70분간 KBS 1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강승훈기자 tarophine@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수근, 'KBS 창작동요대회' MC로 발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