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의 앤디가 현역으로 군 입대한다.
앤디는 오는 11일 충남 논산훈련소에 입소해 5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현역으로 2년간 군복무를 한다.
앤디의 소속사 관계자는 "평소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왔다"며 "앤디의 군 입대가 결정됐다는 소식을 접한 국내외 팬들이 소속사로 문의 전화를 하고 있어 업무가 마비될 정도"라고 전했다.
지난 2007년 뮤지컬 '뮤직 인 마이 하트'로 뮤지컬 배우로서 화려한 신고식을 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한 앤디는 2008년 2월 '러브송', '프로포즈' 등이 수록된 첫 솔로 1집 앨범 발표와 함께 MBC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여심을 흔들었다.
또한 같은 해 뮤지컬 '폴라로이드'와 '싱글즈'의 주연을 맡으며 뮤지컬 배우로 입지를 굳혔으며, 2009년 SBS 드라마 '두아내'에서 귀여운 연하남 윤남준 역을 맡아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인 2집 '싱글맨(Single Man)'으로 남성적인 매력을 보여줬던 앤디는 2집 앨범 발표와 함께 대만, 일본, 중국에서 아시아투어를 개최, 성황리에 솔로 콘서트를 마치며 한류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앤디는 신화 활동과 국내 연예 활동을 위해 2003년 미국 영주권을 포기했으며, 신화 멤버 중 유일하게 현역으로 군 복무하게 된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