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의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REAL)'이 공개 직후 실시간 차트를 올킬하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9일 주요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일제히 공개된 아이유의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의 타이틀곡 '좋은 날'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발휘했다.
아이유 새 앨범 '리얼'은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의 프로듀싱을 맡았던 조영철 프로듀서와 데뷔 때부터 아이유와 오랜 호흡을 맞춰온 최갑원 프로듀서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다. 여기에 윤상, 윤종신, 김형석, 이민수, 최갑원, 김이나, 신사동 호랭이, Saint Binary, 전승우, PJ 등 국내 정상급 작곡가, 작사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리얼'은 앨범 타이틀의 뜻 그대로 아이유 그대로의 모습을 투영시킨 앨범이다. 아이유는 자신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내면의 다양한 감성들을 때로는 상냥하고 애절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표현했다. 리얼 세션으로 풍성하고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구현해 완성도도 높였다.
타이틀곡 '좋은 날'은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스케일의 업템포곡이다.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아이유를 위해 다시 한번 뭉친 '좋은날'은 음원차트와 공중파 음악프로그램 1위를 석권했던 '잔소리'를 뛰어넘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아이유의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가요계 대표 솔로 여가수로 성장하고 있는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을 만나볼 수 있는 앨범이다"며 "수록곡과 재킷, 뮤직비디오, 방송 무대 등 어느 부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공을 들여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10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