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재기자]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을 대비한 국내파 위주의 전지훈련에 나설 대표팀이 꾸려졌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시즌 중인 유럽파를 뺀 국내파와 J리거들을 소집, 1월~2월 브라질과 미국을 거치는 해외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전훈 기간 평가전도 3차례나 치른다. 오는 25일 코스타리카를 시작으로 29일 멕시코, 2월1일 미국과 평가전을 치를 계획이다.
이번 전지훈련에 참가할 23명의 대표선수 명단이 2일 발표됐다. 홍명보 감독은 2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김신욱(울산), 이근호(상주) 등 기존 대표팀 멤버와 함께 다시 대표팀의 부름을 받은 하대성(서울), 이명주(포항) 등이 전지훈련에 참가한다.
또 김주영(서울), 이지남(대구), 이호(상주) 등은 홍명보호 출범 후 처음으로 대표팀에 발탁되며 평가를 받는다.
한편,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대표팀은 오는 13일 소집된 후 바로 브라질로 가서 훈련을 실시한다. 그리고 21일 미국으로 넘어가 훈련 및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브라질-미국 전지훈련 대표선수 명단(23명)
*GK=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DF=김진수(니가타) 김대호(포항) 강민수(울산) 황석호(히로시마) 김주영(서울) 이지남(대구) 이용(울산) 김기희(전북)
*MF=하대성(서울) 송진형(제주) 이호(상주) 김민우(사간 도스) 염기훈(수원) 박종우(부산) 이승기(전북) 이명주(포항) 김태환(성남) 고요한(서울)
*FW=이근호(상주) 김신욱(울산)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