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현석 "태양 새 앨범 전곡이 타이틀 수준…명반"


태양 타이틀곡 '눈, 코, 입' 뮤비 아이디어도 직접 내

[이미영기자]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에 관한 소식을 직접 전했다.

29일 오후 3시 YG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공개된 FROM YG에서 양현석 대표는 태양의 정규 2집을 소개하며 "타이틀곡은 YG 메인프로듀서인 테디와 Dee.P의 공동 작품인 '눈, 코, 입'이라는 곡으로 단일 타이틀곡"이라고 밝혔다.

최근 YG소속 가수들이 두,세곡의 공동 타이틀곡으로 프로모션했던 것과는 이례적으로 태양 2집에서는 단일 타이틀곡을 결정한 이유에 대해 "태양의 2집 앨범에 수록될 대부분의 곡들이 시기만 다를 뿐 타이틀곡으로 거론되었던 곡들인지라 공동타이틀곡을 선정하는 일은 가장 어려운 고민이었기에 '눈,코,입'을 단일 타이틀곡으로 결정하고 '초반 프로모션에 집중하자'라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4년간 태양이 앨범을 준비해 온 과정을 전하며 "새로운 신곡이 추가 될 때마다 타이틀곡으로 거론되었을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게 되었는데 '눈,코,입'이 단일 타이틀곡이 된 이유는 태양이 녹음실에 들어가 첫 소절을 부르는 순간 지난 수년간의 계획들이 한 순간에 무너지는 강력한 느낌을 받았던 곡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양현석 대표는 이번 '눈,코,입' 뮤직비디오에 아이디어도 직접 내는 등 큰 애정을 보였다.

양현석 대표는 "제가 직접 소속가수의 뮤직비디오 아이디어를 낸 것은 11년 전 빅마마의 'BREAK AWAY' 뮤비 이후 처음인 것 같다. 그만큼 '눈,코,입'은 제 개인적으로도 남다른 애정이 느껴지는 곡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양현석 대표는 "태양 2집 앨범을 위해 녹음까지 끝마친 곡이 총 20여 곡이었는데, 양보다 질을 선택하고 싶다는 태양의 의지에 따라 9곡을 엄선하여 수록하게 되었기에 전곡이 타이틀이라고 해도 무관할 만큼 명반이라 생각되는 앨범"이라며 태양 앨범 발표를 앞 둔 제작자로서의 개인적인 감상을 전하기도 했다.

양현석 대표는 앨범 타이틀곡인 '눈, 코, 입'외에도 '새벽 한시'와 후속곡 활동을 염두에 두고 있는 '아름다워'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도 제작하기로 결정, 총 세 편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눈, 코, 입' 뮤직비디오는 6월 2일 온라인 앨범 발표와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새벽 한시' 뮤직비디오는 오프라인 앨범 발표일인 6월 10일 새벽 1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름다워' 뮤직비디오는 6월 중순쯤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현석 "태양 새 앨범 전곡이 타이틀 수준…명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