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림기자] 인기 드라마 '미생'의 네 번째 OST가 오는 5일 공개된다.
4일 CJ E&M에 따르면 tvN 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연출 김원석)은 14화에 삽입된 곡 '가리워진 길'을 네 번째 OST로 선보인다. 유재하의 명곡이자 그간 수많은 뮤지션들에 의해 리메이크돼 온 '가리워진 길'은 '미생'에서는 Mnet '슈퍼스타K 6' 출연팀 볼빨간 사춘기가 참여한 버전으로 삽입됐다.
14화에서 '가리워진 길'은 장그래(임시완 분)의 독백과 함께 잔잔하게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장그래는 많은 사람들의 칭찬을 한몸에 받으며 기쁨의 순간을 느꼈지만 곧 계약직이라는 현실의 벽에 부딪치며 좌절하게 된다.
입사 동기들과의 차별점을 느끼게 되는 가운데 "평소대로만 하면, 이대로만 하면 정직원이 되는 거죠?"라는 그의 물음에 "욕심 부리자 말라"는 오차장(이성민 분)의 현실적인 답변만이 돌아올 뿐이다. 자신의 처지에 주눅들고 슬픔에 빠진 장그래는 "힘든 생활을 꿋꿋하게 이겨내며 큰 회사에 들어갔다"며 아들 자랑에 여념이 없는 어머니의 진심을 접하게 되면서 혼란스러웠던 마음을 다잡는다. '가리워진 길'은 이런 장그래의 마음을 절묘하게 담아냈다.
볼빨간 사춘기가 참여한 이번 곡은 어쿠스틱 기타와 베이스의 덤덤한 진행에 곡 중반부터 더해지는 스트링 쿼텟과 기타의 변주들로 하나의 이야기를 이뤄나간다. 쓸쓸한 듯 아름다운 멜로디에 극 중 장그래의 마음을 대변하듯 조용히 읊조리듯 노래하는 보컬 안지영의 목소리가 더해졌다.
'가리워진 길'은 드라마 15화 방송일인 오는 5일 정오에 엠넷닷컴, 멜론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