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재인, '월간 윤종신' 3월호 참여…'스틸 앨리스' 모티브


윤종신 "'메모리', 제 어머니에 대한 노래"

[이미영기자] 가수 장재인이 2015 '월간 윤종신' 3월호 주인공이 됐다.

장재인은 3월 말 공개되는 '월간 윤종신' 3월호 '메모리(Memory)'에 보컬리스트로 참여한다.

장재인은 2012 '월간 윤종신' 1월호 '느낌 Good(굿)'에서 보컬로, 2014년 7월호 '배트 걸(BAT GIRL)'에서 작사에 참여한 데 이어 오랜만에 '스승' 윤종신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얼마 전 종영한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의 OST '환청'에서 애절한 보이스를 선보인 장재인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휩쓸며 OST계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이번 호 '메모리'의 모티브가 된 영화는 올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줄리아 무어 주연의 '스틸 앨리스'다. 이 영화는 아내, 엄마, 교수로서 행복한 삶을 살던 앨리스가 희귀성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기 시작하면서 온전한 자신으로 남기 위해 당당히 삶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윤종신은 "보통 우리는 나이를 먹을수록 잃어가는 것들을 체념하면서 산다. 이 영화의 주인공 앨리스는 지혜롭게, 그리고 치열하게 잃어간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며 "점점 나를 잃어가면서도 여전히 나일 수 있는, 그녀의 특별한 '상실의 기술'을 꼭 만나보라"며 영화 감상평을 밝혔다.

이어 "'스틸 앨리스'를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이번 3월호 '메모리'는 제 어머니에 대한 노래"라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종신은 앞서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5년 월간 윤종신의 3월호는 'Memory' with 장재인입니다"라며 앨범 커버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 감성적인 이번 호 커버 디자인은 전진우 작가가 맡았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재인, '월간 윤종신' 3월호 참여…'스틸 앨리스' 모티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