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기자] 그룹 샤이니(SHINee)가 정규 4집 '오드(Odd)'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8일 미국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샤이니 새 앨범 'Odd'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라 샤이니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샤이니는 이번 앨범으로 공인음악차트인 가온차트에서 앨범 부문 주간 1위를 비롯해 타이틀곡 '뷰(View)'는 디지털 종합 부문 주간 2위에 오르는 등 음반과 음원 모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Odd'는 한터차트, 예스24,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등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에서 주간 1위를 싹쓸이함은 물론, 아시아 6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에서는 "'SHINee Embrace Old & New Sounds on 'Odd' : Track-by-Track Review(샤이니, 'Odd'로 올드하고 새로운 음악 모두를 아우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앨범 전곡 트랙을 상세히 소개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View' 뮤직비디오는 미국 유튜브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에서 1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爱奇艺)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한국어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샤이니는 지난 27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 이어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샤이니는 29일 KBS '뮤직뱅크', 3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 출연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