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근기자] 그룹 비투비가 정규 1집 전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공개했다.
비투비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1집 음반 '컴플리트(Complete)'의 2차 오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정규음반의 시작을 알릴 아카펠라 곡 '컴플리트'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괜찮아요'까지 6곡이 베일을 벗었다.
'괜찮아요'는 비투비의 데뷔 첫 발라드 타이틀곡이다. 가창력과 감성만으로 진심 어린 감동을 전달할 비투비 멤버들의 남다른 포부가 담겼다. 작곡가 손영진, 조성호가 공동 작사 작곡하고 이민혁, 정일훈이 작사에 참여했다.
'기대해 즐겨 듣던 그 멜로디, 라디오에 흘러나올 그 목소리'라는 달콤한 가사와 감미로운 선율은 짧은 공개 만으로도 팬들에게 위로와 기대를 전하며 귀를 사로잡는다. 특별히 비투비의 공식 팬클럽명인 '멜로디'를 향한 진심까지 묻어난다.
완곡에서는 일곱 멤버의 화려한 중창과 곡 후반부부터 진행되는 가스펠 코러스가 웅장함을 더한다.
이어지는 발라드 트랙 '너나 잘 살아'는 무심한 듯 흐르는 피아노 선율이 이별의 복합적 감정을 잘 표현했다. '북 치고 장구 치고'는 독특한 제목처럼 비투비 특유의 개구쟁이 같은 에너지가 느껴진다.
'서머 로맨스(Summer Romance)'는 극강의 달달함이 묻어나고, '친구의 여자친구'는 뉴잭스윙 장르다.
이로써 비투비는 이틀에 걸쳐 13개의 신곡 하이라이트 음원을 모두 공개했다. 앨범 발배 전 전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정규 1집 음반의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으로 풀이된다.
소속사 측은 "비투비의 남다른 노력의 결실로 탄생한 첫 정규음반 '컴플리트'는 그들만의 진솔한 이야기를 표현한 높은 완성도의 신곡들로 올 여름 음악 팬들의 감성을 적실 촉촉한 단비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비투비의 정규 1집 '컴플리트'는 오는 29일 0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