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루시드폴, 30일 첫 에세이 뮤직 발매…독특한 콜라보


정규 8집+에세이집 결합…음악관 녹였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이 오는 30일 에세이 뮤직으로 돌아온다.

루시드폴이 오는 30일 2년 만에 정규 8집 음반이자 첫 에세이집인 '모든 삶은, 작고 크다'를 발표한다.

이는 음악 레이블 안테나와 출판사 위즈덤하우스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루시드폴의 정규 음반과 수필을 결합시킨 '에세이 뮤직'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발표된다.

노래와 책의 만남으로 '듣기'와 '읽기'가 동시에 가능한 이번 정규 8집 앨범에는 타이틀곡 '안녕'을 필두로 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트랙 '밤의 오스티나토'까지 총 9트랙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에도 전곡의 노래를 쓰고 노랫말을 붙인 루시드폴은 이번에 특히 자신이 직접 지은 제주의 오두막에서 앨범 수록곡의 전과정을 녹음-믹싱을 진행했다.

루시드폴이 육필로 원고지에 직접 쓴 첫 에세이가 될 '모든 삶은, 작고 크다'는 작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모든 삶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그의 자연관, 생명관, 그리고 음악관을 고스란히 녹여낸다.

제주에서 유기농 감귤 과수원을 가꾸는 농부로서 살아가는 동안 마주친, 작지만 큰 삶의 기록들을 담담하게 전한다. 함께 수록된 사진 역시 루시드폴이 꾸준히 필름 카메라로 기록해 온 일상의 여백들을 고스란히 느끼게 한다. 많은 이들의 침잠하는 마음을 위로했던 '누군가를 위한,' 이후 2년간 자연에서 농부로서 또 음악인으로서 살아온 삶의 자세를 담담하고 다정한 관점으로 전하는 것.

한편 루시드폴은 오는 11월 2년여 만에 정규 8집 음반과 책의 발매를 기념해 전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 '읽고 노래하다'를 연다. 11월 4일 제주에서 시작되는 이 공연은 멜론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루시드폴, 30일 첫 에세이 뮤직 발매…독특한 콜라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