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빅뱅과 방탄소년단이 나란히 1억뷰 뮤비 11개 달성에 성공하며 'K팝 특급 그룹'임을 입증했다.
빅뱅의 '베베(BAE BAE)'와 방탄소년단의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가 각각 1억뷰를 달성했다.
먼저 빅뱅의 '베베'가 먼저 1억뷰를 넘어섰다. '베베' 뮤직비디오는 지난 21일 오후 7시 50분께 유튜브 기준 1억뷰를 기록,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했다. 솔로 중심의 활동 속에서도 빅뱅의 존재감이 다시 한 번을 빛을 발했다.
지난 2015년 공개된 'BAE BAE' 뮤직비디오는 컬러풀한 미적 코드와 재기발랄한 장면들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독특한 가사로 담아낸 노래처럼 뮤직비디오 역시 멤버 개개인의 개성을 극대화해 사랑의 판타지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의 '호르몬 전쟁'도 곧바로 1억뷰 뮤비 대열에 합류했다. 정규 1집 'DARK & WILD'의 수록곡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는 22일 오전 4시 35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호르몬 전쟁'은 2014년 8월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첫 정규 앨범의 수록곡으로 강렬한 록 기타 사운드와 드럼이 결합된 신나는 힙합곡이다.
이로써 빅뱅과 방탄소년단은 1억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를 총 11편 보유, 나란히 K팝 그룹 최고 기록을 갖게 됐다.
그동안 빅뱅의 뮤직비디오는 '판타스틱 베이비' 3억뷰, '뱅뱅뱅' 2억뷰를 비롯해 '루저(LOSER)', '배드 보이(BAD BOY)',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LUE', '에라 모르겠다', 지디X태양 'GOOD BOY', 지드래곤 '삐딱하게', 태양 '눈,코,입' 등 10편이 1억뷰를 넘겼다.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Save ME', 'Not Today', '봄날', 'DNA', 'Danger', 'I NEED U' 등 10편이 1억뷰 뮤직비디오였다.
방탄소년단과 빅뱅 모두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은 '2017 AMAs'에서 아시아 뮤지션으로 유일하게 초청돼 공연을 펼쳤다.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녹화 등 남은 일정을 소화한 뒤 귀국할 계획이다.
빅뱅은 지난 18일과 19일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에서 5만 관객을 열광시키며 성공적으로 일본 돔투어를 시작했다. 앞으로 총 4개 도시 14회 공연에서 69만6천 여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