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장안고 포수 손성빈 1차 지명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2021년 신인 1차 지명선수로 장안고등학교 포수 손성빈을 지명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손성빈은 186㎝, 92㎏의 체격 조건을 갖춘 우투우타 포수다. 올해 총 12경기에 출장해 타율 3할5푼9리(39타수 14안타) 1홈런 10타점을 기록 중이다.

롯데 자이언츠가 31일 2021 1차 지명 선수로 장안고등학교 포수 손성빈을 지명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가 31일 2021 1차 지명 선수로 장안고등학교 포수 손성빈을 지명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손성빈은 뛰어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힘을 갖춘 중장거리형 타자"라며 "수비에서는 강한 어깨와 순발력까지 갖춰 고교 시절 다방면에서 고른 활약을 보였다"고 밝혔다.

롯데는 또 손성빈이 포구 자세의 안정감과 영리한 야구 센스, 팀의 주장을 맡아 보여준 리더십과 팀 분위기 메이커로서 팀을 이끄는 자세 등을 높게 평가했다.

김풍철 롯데 스카우트팀장은 "손성빈은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선수다. 공수 양면에서 팀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향후 5년 뒤 미래를 보고 지명했다"라고 지명 배경을 설명했다.

손성빈은 지명 직후 "부족함이 많은 선수임에도 강점을 높게 평가해 '1차지명 선수'라는 영광스러운 타이틀을 안겨준 구단에 감사하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장안고 포수 손성빈 1차 지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