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비 소속사 대표, 기안 84 저격…"전공생들이 싫어해요" 비아냥[전문]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가수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자신의 SNS에 만화가 기안84를 겨냥한 듯한 비판글을 게재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솔비는 지난 7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면전에 대고 '그림 왜 그리냐. 전공자들이 싫어한다'는 말을 들은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해당 발언이 화제가 되면서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지난 8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이 다시금 회자됐다.

솔비의 소속사 대표는 8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퉁명스럽다 못해 띠꺼운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적이다"라고 적었다.

 [사진=솔비 인스타그램]
[사진=솔비 인스타그램]

이어 "그때의 일로 솔비와 난 '도대체 니들이 말하는 예술이 뭔데?'라는 질문을 작업으로 그들에게 하고 싶었다"며 솔비가 '뮤직뱅크' 무대에서 선보인 '레드' 퍼포먼스를 언급했다.

그리고 그는 "아무튼 서두에 거론한 두 얼굴의 겉과 속이 다른 사람한테 내 아티스트가 무시 받았던 기억에 화가 나고, 주위 동료와 타인에 대해 배려가 없는 사람을 계속해서 방송에서 우연히라도 보게 될까 걱정"이라며 "반짝하는 가십처럼 이슈가 사라지고 또 아무런 일 없었던 것처럼 그 사람을 방송에서 접하게 되는 것이 정말 싫다. 당신의 자유지만. 그때 나도 당신한테 묻고 싶었던 걸 이제서야 물어볼까 해. '그렇게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나요?"라고 일침을 가했다.

솔비 소속사 대표는 끝으로 '근데84년생이여서84여몸무게가84여아이큐가84여?'란 해시태그를 덧붙여 웹툰작가이자 방송인 기안84를 겨냥한 글임을 짐작케 한다.

발언의 주체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해당 글과 함께 숫자 '84'가 적힌 사진을 함께 게재해 누리꾼들은 기안84라고 추측하고 있다. 솔비와 기안84는 지난 2016년 12월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이하 솔비 소속사 대표 SNS 전문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퉁명스럽다못해 띠꺼운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 라고 말하며 무안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이다.

그 날 녹화장엔 그 사람의 말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도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무슨 큰 잘못을 하고 있는 것 마냥 몰아갔었던 아주 기분 나쁜 기억이 있으며 무척이나 솔비가 당혹스러워했던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는다.

그 때의 일로 솔비와 난 ’도대체 니들이 말하는 예술이 뭔데?‘ 라는 질문을 작업으로 그들에게 하고 싶었고 바로 다음 해인 2017년에 동일 방송사인 KBS 뮤직뱅크에서 ’레드‘ 퍼포먼스 페인팅을, 그리고 미술 전시 공간인 가나아트센터에서 똑같은 작업을 선보였다.

’레드‘라는 작품 내용과는 상관없이 뮤직뱅크에서 하면 ’쇼‘ 이고 전시장에서 하면 ’예술‘로 인식하는 사람들에게 “예술이 뭔데?” 라는 질문을 던지는 작업이었고 이 작품으로 2019년 파리시 초대로 ’라 뉘 블랑쉬‘ 선정 작가가 되어 전시하였고, 엔터테이너로서는 처음으로 광주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에서 ’레드‘ 작품이 대형 파사드에 미디어아트로 전시가 되었다. 결국 ’쇼‘ 이고 ’그게 곧 ‘예술’인 현대미술인 듯하다.

아무튼 서두에 거론한 두 얼굴의 겉과 속이 다른 사람한테 내 아티스트가 무시 받았던 기억에 화가 나고, 주위 동료와 타인에 대해 배려가 없는 사람을 계속해서 방송에서 우연히라도 보게 될까 걱정이다. 반짝하는 가쉽처럼 이슈가 사라지고 또 아무런 일 없었던 것처럼 그 사람을 방송에서 접하게 되는 것이 정말 싫다.

당신의 자유지만... 그 때 나도 당신한테 묻고 싶었던걸 이제서야 물어볼까해.

“그렇게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나요?”

#근데84년생이여서84여몸무게가84여아이큐가84여?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비 소속사 대표, 기안 84 저격…"전공생들이 싫어해요" 비아냥[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