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천호진이 '한번 다녀왔습니다'로 '2020 KBS연기대상' 영예의 대상에 올랐다. 이날 '한다다'는 무려 15관왕에 오르며 트로피를 싹쓸이했다.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에서 진행된 '2020 KBS 연기대상' 시상식은 아나운서 도경완, 배우 조보아, 김강훈, 이상엽이 이끌었다.
영예의 대상은 '한다다' 천호진에게 돌아갔다. 천호진은 지난 2017년 'KBS 연기대상' 수상에 이어 3년 만에 또다시 중심에 섰다.
'한다다'는 올해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보유중인 작품으로, 시청률 37%(닐슨코리아, 전국기준) 까지 치솟았다.
극중 천호진은 바람 잘 날 없는 송가네의 가장 송영달 역을 연기했다. 송영달은 어린시절 잃어버린 여동생으로 인해 가슴앓이를 하는 모습을 절절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이날 천호진은 "의료진 여러분과 경찰 군인 소방대원 모든 분들 고맙다. 여러분이 버텨주셔야 이 어려움이 극복될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드라마 시작 전 '열심히 신명나게 놀아보자. 조금이라도 어려운 분들에게 희망을 드려보자' 했는데 그 목표가 달성된것 같아 기쁘다. 절대 혼자 한게 아니다. 후배와 여러분들 노력한 결과를 대신 받았다"라며 "특히 촬영 중반부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그때 차화연이 힘을 주고 이끌어줬다. 이 상을 차화연에게 주고싶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돌아가신 아버지께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한다다'는 무려 15관왕을 기록했다. 청소년연기상(문우진 이가연) 부터 신인상(이상이 이초희), 인기상(이상엽), 조연상 장편드라마(오대환 오윤아), 작가상(양희승), 우수상 장편드라마(이상엽 이정은), 베스트커플(이상이-이초희, 천호진-이정은, 이민정-이상엽), 최우수상(이민정), 대상(천호진)까지 'KBS연기대상'을 휩쓸었다.
이하 '2020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천호진('한번 다녀왔습니다') ▲최우수상=이민정('한다다') 박인환('기막힌 유산') 정보석('오! 삼광빌라') ▲우수상 미니시리즈=박성훈, 나나('출사표') 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 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우수상 일일드라마=강은탁, 이채영('비밀의 남자') 김유석('누가 뭐래도') 박하나('위험한 약속') ▲우수상 장편드라마=이상엽, 이정은('한다다') 이장우, 진기주('삼광빌라') ▲작가상=양희승('한다다') ▲특별공로상=故 송재호 ▲조연상 장편드라마 부문=오대환, 오윤아('한다다') 김선영('삼광빌라') ▲조연상 미니시리즈 부문=안길강('출사표') 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연작단막극상=손숙('나들이') 이유영('연애의 흔적') 이신영('계약우정') 이한위('그곳에서 두고 온 라일락') ▲베스트커플상=이장우-진기주, 정보석-이장우('삼광빌라'), 나나-박성훈('출사표'), 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 박해진-조보아('포레스트'), 이상이-이초희, 천호진-이정은, 이민정-이상엽('한다다') ▲인기상=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 이상엽('한다다') 조보아('포레스트') ▲신인상=서지훈('그놈이 그놈이다' '어서와') 이상이, 이초희('한다다') 보나('삼광빌라') 신예은('어서와') ▲청소년연기상=문우진, 이가연('한다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