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로데뷔' 영케이 "박진영·데이식스 응원, 쑥쓰럽고 든든해"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밴드 데이식스 영케이가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6일 데이식스 영케이 솔로 데뷔 앨범 'Eternal'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밴드 데이식스 영케이가 6일 솔로 데뷔 앨범 '이터널'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밴드 데이식스 영케이가 6일 솔로 데뷔 앨범 '이터널'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날 영케이는 "박진영은 내게 '수고했다. 축하한다'고 말해줬다. 데이식스 멤버들은 뮤직비디오 촬영장에 와서 응원을 해줬다. 쑥쓰럽기도 하고 든든하고 고마웠다"고 가까운 지인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데이식스,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 영케이의 솔로 앨범에 대한 차이점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영케이는 "데이식스와 유닛의 차이점은 악기 구성이 달라져서 사운드 차이가 크다. 솔로는 그와 별개로 내 손과 마음이 가는 곡을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영케이는 자신의 본명 '강영현'과 예명 '영케이'의 '영'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 'Eternal'로 신보명을 지었다.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를 비롯해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Microphone (Feat. 다운(Dvwn))'(마이크로폰), 'want to love you'(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직접 써 내려간 모든 수록곡에는 영케이의 내면이 진솔하게 담겨있다.

한편 데이식스 영케이 솔로 데뷔 앨범 '이터널'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로데뷔' 영케이 "박진영·데이식스 응원, 쑥쓰럽고 든든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